"협업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구성원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 나아간 경험은 경영관리 직무에 대한 흥미를 불러왔습니다. 마케팅학회에서 3학기 동안 활동 하며 약 15회의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구성원과 의견을 주고받고 하나의 전략을 제시하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다양한 전공과 배경을 가진 구성원이 모였기에 의견대립이 생기는 경우도 많았고, 의견대립 상황을 협업으로 이끄는 데 필요한 것은 경청과 논리적인 설득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활동 학기째에는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어 26명의 활동회원과 함께 조직을 운영 관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졸업한 선배님, 지도교수님 등과도 의사소통할 기회가 많아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앞으로 경영관리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협업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회사의 효율적인 관리를 이루어내는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질문에서는 지원직무를 잘 할 수 있는 이유, 역량, 준비과정, 관련 경험 등 많은 것을 써줄 것을 요구했는데, 지원자는 마케팅 학회 경험 단 한가지를 제시하고 있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결국 지원자는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역량, 준비과정, 경험이 마케팅 학회 경험뿐이라는 것이며 그 내용도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