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국내 최대,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며, 1963년 대한통운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 지금까지 물류서비스의 정상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기위해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으며, 실버택배를 통한 일자리창출, 친환경활동, 봉사활동과 같은 지역사회로의 헌신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통해 저의 모토로 삼고 있는 '나 자신의 노력으로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는 목표와 합치하여, 반드시 CJ대한통운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② 철근수입전문 무역회사에서 수입무역, 입출고 및 재고관리의 업무를 전담하며,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산업 중 하나인 물류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를 바탕으로 해상 및 육상물류를 통해 국내의 최종소비자에게 물품이 전달되는 과정의 신속함과 정확성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고, 이는 물류, 유통 전문가로서 물류, 유통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하여 좀 더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자하여 계약 물류라는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2
③ 계약물류 직무를 진행하며, 첫번째 목표는 국내의 해상 및 육상물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실무경험을 쌓아 물류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하여 파악하여, 맡은 직무에 있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고객에게 있어 신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3두번째 목표는 물류서비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생각되는 운송비의 절감에 대하여, 아마존과 같은 선진국의 물류업체의 시스템을 적절히 활용하여, 국내 물류 및 유통에 선진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최종 목표는 위의 두가지 목표를 통해 물류서비스의 전문가로서 물류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 사고, 시스템적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시켜 물류서비스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5
아쉬운점 1 식상한 기업선택동기의 대표적인 유형이며 형식적으로 쓴 지원동기라는 느낌이 듭니다. 회사의 특징을 나열하고 이 회사가 자신의 ~와 일치한다는 식의 흔한 형식으로 작성된 지원동기이며 지원자의 모토 역시, 진실이라기 보다는 좋은 말을 갖다 붙여 쓴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이야기가 많아야 합니다. 현재 내용에서는 지원자가 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읽는 사람이 공감할 수 있게 자신의 이야기 위주로 작성되어야 하고 그 내용이 지원하는 회사의 어떤 점과 연관이 있는지를 간략하게 제시하는 방식으로 작성이 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관련 기업에서 직무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험을 활용한 점은 좋은데, 좋은 소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는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데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더 받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제시된 내용이 전반적으로 거창하고 형식적인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점 3 이 부분은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굳이 쓸 필요 없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 그나마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한 부분인데, 내용이 실망스럽습니다. 선진국의 물류 업체 시스템이 어떠한지, 그리고 지원하는 회사가 어떤 부분을 도입하면 좋은지, 그리고 그 이유가 무엇이며, 그러기 위해서 입사 후 어떤 작업과 과정이 필요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그냥 막연한 자신의 생각만 제시한 알맹이 없는 글입니다.
아쉬운점 5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글입니다. 전문가가 되겠다는 막연한 글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