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기획력으로 차별적 솔루션 제안 약속"
휠라코리아는 이탈리아 본사 피인수, 10~20대를 타깃한 리브랜딩으로 여러 번의 한계를 극복한 놀라운 기업입니다. 기존 백화점 중심 유통에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ABC마트', ‘폴더’와 같은 도매 중심 유통으로 채널을 강화하고 중국 자체 소싱 센터를 이용해 입찰 방식으로 가격 협상력을 확보했습니다.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국내/외 ‘휠라보레이션'으로 물량 완판을 만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타 기업과 다른 기술력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향후 스포츠 의류 신발 시장을 선점할 회사라고 확신하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젊은 소비자층에 영향력 있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에 걸맞은 트렌디한 전략을 기획하는 인사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1년 4개월 동안 4개의 기업에서 채용 프로세스 운영 및 행정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문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췄습니다. 이외에 현직자 멘토와 함께 하는 온라인 5주 프로그램에 참여해 간접적으로 채용부터 평가, 보상, 육성, 조직문화 실무 업무와 최근 기업 문화 변화에 대해 배웠습니다. MZ 세대, 워라밸, 52시간 근무제 시행을 주제로 구성원 기업 정착 및 몰입도 향상을 위한 제도를 기획하고 인사팀의 고민을 함께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 아이디어를 의류/산업 사업을 담당할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휠라코리아만의 차별적인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