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제이론을 통한 분석방법을 토대로 현실경제를 직접 마주하며 깊이 있는 분석을 수행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한국은행 입행을 결심하게 된 이유 역시 수많은 실증자료와 다양한 자기계발의 기회가 주어지는 한국은행에서의 근무가 저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직장이라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제가 경제학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게 된 것은 유년시절의 경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기존의 사업을 접고 숙박업을 새로이 하셨으나, 숙박업계 내부의 경쟁과 금융위기의 여파로 불황을 겪으셨습니다.
부모님의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울어가는 가업을 보며 경제적 의사결정의 중요성과, 경제지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한 나라의 경제와 같이 복잡하고 다양한 고려사항이 많은 분야를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기 위해서는, 경제학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그 후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우연히 들어가게 된 지도교수님의 연구실 생활을 통해,계량적 경제연구와 분석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자연히 정량적인 경제분석을 수행하는 다양한 모형들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었고,국민경제의 예측과 분석을 위해 여러 모형을 다루고 경제분석 업무를 수행하는 한국은행의 업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국은행에 입행하여 다양한 경제분석 방식을 통해 국가를 위해 정말로 필요한 경제의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수리적이고 계량적 모형의 개선뿐 아니라 금통위 의사록과 같은 주요 공시정보를 대다수의 국민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