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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주)LG생명과학

신입 영업지원
  • 지방4년 학교
  • 무역학 학과
  • 3.8/4.5학점
  • 840 토익
  • IH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2. Q2 입사 후 포부
  3. Q3 경쟁력

자소서 항목 질답

  • [LG생명과학과 동반 성장]
    LG생명과학은 `직장은 안락한 방주가 아닌 함께 성장할 새로운 시작점`의 직업관을 가진 제게 가장 이상적인 시작점입니다.

    2003년 항생제 팩티브를 국내 최초 미국 식품의약국 신약승인에 성공하며 최초 수출 의약품이 되며 LG생명과학의 Cash Cow가 되었습니다. 또한, 당뇨치료신약인 `제미글로`는 2012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국내 시판을 시작으로 2016년 해외 105개국에 순차적으로 제품을 선보이며 5억 달러 매출이 예상되는 Raising Star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제약회사의 경쟁력인 R&D분야에 국내 최고 수준의 투자를 하며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LG생명과학은 함께 성장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이에 고객 중심의 영업 전략으로 LG생명과학의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동반 성장을 이끌 고객지향 마인드를 함양하였습니다.

    [고객가치 중심 캐나다에서도 通하다]
    한 베트남 음식점에서 7개월간 일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한 조리사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영어로 이루어지는 업무 방식과 직원 간 소통방식은 많이 달랐기 때문에 현지 적응을 위하여 제가 더욱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고객 감동을 위한 서비스는 세계 어디서도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한국에서처럼 고객 관점으로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좋은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였습니다. 쌀국수는 조리 과정이 간단하여 바쁜 시간에는 대부분 미리 만들어 서비스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캐나다의 쌀쌀한 날씨의 특성상 몸을 녹여줄 따뜻한 쌀국수를 먹고 싶어 방문하시는 손님의 관점으로 바라보았습니다. 바쁜 시간대 제가 조금 더 고생하더라도 쌀국수는 항상 주문의 마지막에 조리하여 식지 않은 따뜻한 쌀국수를 손님의 식탁에 올렸습니다.

    이러한 결과 평균 시간당 8달러의 팁을 받아 직장 동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 조리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본다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 [LG생명과학의 핵심 MR]
    LG생명과학 성장의 중심에 있는 핵심 MR이 될 것입니다.
    입사 후 5년,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MR로 성장할 것입니다. `충분해, 이 정도면 됐어`라는 마인드를 지양하고, 더 철저한 분석으로 원인을 찾아내어 한 전통주 업체의 제품 출시를 도와 매출 10%상승 성과에 일조하였습니다. 이처럼 해당 상권과 고객 성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LG생명과학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일조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입사 후 10년,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영업 전략을 개선하여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핵심 MR이 될 것입니다. 저의 성장이 제가 속한 단체가 성장하는 길임을 군 생활과 대외활동의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는 반복되는 일상 속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전문의학용어 공부와 제품 분석을 통한 자기 계발로 고객 Needs를 먼저 제시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LG생명과학의 핵심 MR로서 성장할 것입니다.

  • [친화력과 분석력]
    3代가 같이 사는 대가족의 분위기를 담당하는 막내로서 얻은 친화력은 5개국으로 떠난 배낭여행과 캐나다 워킹 생활에서 현지인들과 쉽게 어울리며 적응할 수 있었던 경쟁력이었습니다. 또한, 컨설팅 동아리에서 4번의 컨설팅 경험으로 갖춘 분석력은 MR로서 저만의 강점입니다.

    [신뢰받는 친근한 MR]
    이는 충성 고객 확보를 통해 LG생명과학 제품의 시장 점유율 증가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고객에게 제품 브로슈어를 전달하는 비즈니스 관계를 넘어 특유의 친화력으로 까다로운 고객의 Needs까지도 맞추며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과 시장의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Needs를 먼저 제시하여 의사, 약사와 같은 전문직 고객에게 신뢰를 받는 친근한 MR로 LG생명과학의 충성고객을 늘려나갈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담당 상권의 충성고객 증가를 통해 경쟁이 치열해지는 제약 시장에서 LG생명과학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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