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 보탬을 주는 회사]
어렸을 때부터 국가의 성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공공기관 입사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영이 관료화되어 능률이 저조하고 능력과 관계없이 평생 복지 및 경제적 혜택을 받는 공무원들을 보고 저를 성장시킬 수 없다는 생각에 다른 목표를 세웠습니다. 건설업은 타 산업보다 가치창출, 고용유발 등 경기부양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침체한 경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에 종사하여 국가의 경제성장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대우건설은 세계 최대수심,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 국내 최장 도로 터널인 인제터널을 관통시켰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 아치형 콘크리트 중력식 댐인 보현산 댐을 혁신적 공기 단축을 통해 완공시킴으로써 첨단 기술력을 입증하며 국가 일자리 고용과 경제성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대우건설과 함께 저의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건설업 플랜트에 종사하고 있는 친척 형과 면담을 통해 플랜트 직무에서 근무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각종 건설업 회사의 사업/감사 보고서를 읽고 건설업과 관련된 기사를 읽으며 지식을 쌓았습니다. 메이저 건설사 중 유일하게 그룹사가 아닌 저력으로 건설업계를 선도하고, 건설업이 어려웠던 시기에도 매출을 초과 달성한 자료를 보면서 대우건설은 저를 성장시킬 수 있는 회사임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