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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상반기 (주)넥슨코리아

신입 앱개발자
  • 지방4년 학교
  • 컴퓨터공학 학과
  • 4.05/4.5학점
  • 730 토익
  • IM2 오픽
  • 3 개 자격증
  • 2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이 가장 자신있는 분야는 무엇이며, 해당 분야를 잘 해내기 위해 남들과 다르게 노력했던 점들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
  2. Q2 본인의 장래 포부와 꿈이 무엇인지 자유롭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기업이나 직무분야와 관련 없어도 무방합니다.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

자소서 항목 질답

  • [다재다능을 위한 노력]

    저는 전공 지식이 한 분야에 한정된 것이 아닌 다양한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해야 고객들에게 게임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게 제공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가지의 강점을 키웠습니다.

    첫째, 대학교 생활 동안 많은 언어와 게임 제작 엔진을 사용해보았고 직접 게임 플랫폼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제작 하려면 개발 언어 능력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하며 여러 개발 언어 강좌를 통해 C와 C++, C#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였고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이해도를 심화시켰습니다. 또한, Java 개발 언어를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APP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또한 여러가지 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식을 가지고 각 언어를 사용한 게임 엔진을 사용해보았습니다. C++을 사용한 Cocos2d-x로 멀티플랫폼을 지원한 방식을 알아보았고 C#을 이용한 Unity3d, Java를 이용한 Android 바야바 게임엔진 그리고 Microsoft 제공하는 비디오게임 제작을 위한 XNA를 사용하여 저만의 게임엔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플랫폼 개발 직무를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둘째, 알고리즘에 대한 능력을 키웠습니다.

    현재 많은 개발자가 프로그래밍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 다른 코드를 만들어 다른 방식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제작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것은 개발자에게 좋은 개발 환경을 가지더라도 코드방식을 효율적으로 작성 여부에 따라서 게임의 성능이 크게 차이가 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방학 때마다 여러 알고리즘 홈페이지를 통해 알고리즘의 능력을 향상했습니다. dovelet을 통해 많은 문제해결능력을 키웠고 SCPC대회를 나갔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플랫폼개발의 완성도 높게 처리하는 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전공 지식을 쌓았습니다.

    Data base는 모든 프로그램에 들어가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작은 프로그램이라도 정보를 갖고 이를 다시 사용하기 위한 DB 구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러한 DB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느껴서 OCP DBA-10g 자격을 획득하여서 DB의 지식을 함양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Oracle을 이용한 POS system을 제작하였습니다.

    POS System을 이용해서 User Data를 분석하고 Chart로 보여줌으로 좀 더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Oracle로 Data Base 구현하였고 언어는 C#으로 .Net Program을 작성했습니다. Oralce과 .Net Framework 기반인 Form에서 DB를 설계 및 구축하고 POS System을 제작했습니다. 각 SQL/PL을 이용하여서 비연결 방식의 DB를 구축했고 또한 각 Data를 Chart 형식의 Graphic으로 보여줍니다. 각 중요 데이터들은 Excel로 Parsing 할 수 있도록 하여서 직접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offline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하기 쉽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보다 DB 제작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친구와 함께 Imagine Cup 대회를 참여하였고 학교의 전공 학점은 4.3 이상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내에서 후배들을 위한 전공 세미나를 하는 교육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목표에 혼자 도전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혼자 힘으로는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같은 목표를 향해 주위의 사람들과 함께 노력하는 것이 더욱더 재미있고 더 큰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넥슨에서 팀원들과 협력하는 일원이 되어 세계 전체를 바꾸는 하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크게 쓰여라]

    `OO`이란 기존 것을 대신하여 다른 것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의 이름은 다른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쓰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의 뜻과 같게 저는 대외활동, 동아리, 각종 자격증 획득, 해외연수 등을 하며 여러 지식을 쌓아 많은 친구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교내 전액장학금, 유럽 탐방 장학금으로 받으며 더욱더 저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최고의 믿음, 넥슨의 태양]

    10년 후의 저의 목표입니다. 지구에서는 공전과 자전으로 태양이 곧 시간이고 방향을 알려주는 존재입니다.
    저 또한 10년 후에는 주위 사람들이 저를 통해 넥슨이 발전하고 있다는 시간을 알려주는 지표가 되고 저의 기술력으로 넥슨이 발전해나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그러한 존재가 돼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입사 5년 후에는 중급 프로그래머로 많은 전공 지식을 쌓아 스스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회사의 핵심인력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우선 업무와 관련된 지식을 쌓기 위해 많은 컨퍼런스와 뉴스를 보며 기술의 흐름을 파악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정보와 기술력을 갖추며, 회사에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자 합니다.

    저는 이러한 잠재력을 가진 최고의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OCP자격 획득, 동아리 팀장, 교내 학술 최우수학생으로 뽑힐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세계를 향한 도전이 있었기 때문에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넥슨 또한 HIT처럼 다양한 고객을 위한 세계 최고의 게임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세계를 향한 도전이 저와 넥슨이 성장시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넥슨과 함께 세계로의 도전을 함께하며 저 자신을 성장시키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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