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주)맵퍼스

신입 시스템엔지니어
  • 수도권4년 학교
  • 정보통신전자공 학과
  • 4.02/4.5학점
  • 810 토익
  • Level6 토스
  • 3 개 자격증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자기소개서)1. 맵퍼스 인재상과 관련된 본인의 장점 및 단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 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2. Q2 본인이 이룬 가장 뛰어난 업적은 어떤 것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 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3. Q3 귀하가 재학기간 중 선택한 학업 외 활동은 어떤 것이 있으며 왜 그런 활동을 했는지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4. Q4 맵퍼스 지원동기 및 본인에 대해 추가적으로 소개할 내용이 있으면 간략하게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5. Q5 본인이 맵퍼스가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는 주된 이유와,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역량 수준 및 근거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문제를 개선하려는 것과 남의 의견을 쉽게 수용하는 것]

    장점은 불의를 보면 이를 간과하지 않고, 개선하려는 것입니다. 2013년에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일했습니다. 그곳에는 외국인 노동자가 있었는데, 한국 남자 직원이 나이가 많은 외국인에게 욕을 하며 심부름도 시켰습니다. 근무 복장도 외국인에게 체형과 상관없이 제공되었습니다. 참을 수 없었던 저는 사장님께 모든 것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이후에 먼저 근무 복장이 체형에 맞게 제공되었고, 외국인에 대한 태도 개선을 위해 단체 교육도 시행되었습니다. 제 노력으로 그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너무나도 뿌듯했습니다.

    단점은 토론할 때, 제 의견을 고집하지 않는 것입니다. 되도록 논쟁으로 인해 감정이 상할까 봐 두려워서 상대방 의견을 쉽게 수용합니다. 그래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먼저 상대방의 의견에 경청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후, 의견에 대한 제 생각을 정중하게 제시함으로써 의견을 합리적으로 조율할 수 있었습니다.

  • [제 사전에 포기란 없습니다]

    2014년에 개발한 ‘강제 다이어트 게임’이 가장 뛰어난 업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신발 깔창에 금속을 넣어서 걸을 때마다 전력이 발생하고, 전력을 센서로 이용하여 비행기 게임 앱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블루투스 통신이 필요했는데, 개발 경험과 역량이 부족했던 저는 블루투스를 구현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있는 소스들을 적용해보았으나 여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블루투스 소스를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각 부분마다 블루투스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분석하고, 전체적인 통신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 파악하였습니다. 며칠을 밤새며 인터넷과 책을 뒤지고, 연구한 끝에, 저만의 블루투스 소스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무엇을 성취하기까지에는 수많은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무리 힘들더라도 수단과 방법을 동원한다면 어떠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 [강연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발표 때마다 긴장 탓에 말을 잘 못 했던 저는 발표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1년 동안 매주 ppt를 이용한 발표 및 피드백을 통해 발표에 대한 스킬과 노하우를 터득했습니다. 활동 기간이 끝날 무렵 저희 기수들은 학생들 200여 명 앞에서 발표 스킬에 관한 강연을 하였습니다.

    6개월 동안 강연에 대한 모든 것을 기획했는데, 청중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며칠을 밤새며 강연을 준비하고, 공강 시간마다 나와서 홍보하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생 끝에 성공적으로 강연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저는 이제껏 살아오면서 200여 명을 위해 기획하고 강연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저 혼자 하는 것이었다면 아마 회피했을지도 모르지만, 무엇보다 같이 준비한 동기들의 노력을 생각하면서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그 어떤 목표도 노력하면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앞으로도 공동의 목표를 위해 서로 믿고 협력할 줄 아는 맵퍼스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 [수적천석, 맵퍼스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아틀란을 통해 맵퍼스의 그동안의 노력과 고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틀란은 10년 동안 꾸준히 데이터를 수집하였고, 그 결과로 처음과 다르게 이제는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며 맵퍼스의 위상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직하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맵퍼스로 인해 저 또한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전진할 수 있으리란 확신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입사 후, IT 역량에 복수전공인 경영학 지식을 동반하여 전자지도에서 기업이익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주어진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발하겠습니다.

  • [2회의 앱 개발, 4개월간 인턴생활]

    대학생 때 프로젝트로 2회의 앱 개발을 했습니다.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과음방지` 앱이고,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자가발전을 통한 운동촉진 비행기 게임` 앱입니다. 두 앱 모두 아이디어와 통신 처리, 센서 구현은 제가 담당하였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oo고용디딤돌을 통해 Java, SQL, JSP 직무교육을 이수하였으며, SI 회사인 oo에서 넉 달간 인턴을 하였습니다. MVC, AJAX, mySQL을 이용한 게시판 구현 작업을 하였고, 동기 1명과 `움직이는 포토 앱`을 협력 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6주 동안 프로젝트 현장에 있었습니다. 첫 3주 동안 웹 페이지의 쿼리문 작성, 오류 수정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3주 동안 안드로이드 파트에서 UI 제작을 담당하였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프로그래밍 역량을 키우고, 개발 관련 업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시스템엔지니어’ 인기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