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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컴투스

신입 네트워크엔지니어
  • 지방4년 학교
  • 컴퓨터공학 학과
  • 4.05/4.5학점
  • 730 토익
  • IM2 오픽
  • 3 개 자격증
  • 2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희망 직무을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군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주세요.
  2. Q2 타인과의 협업과정에서 나타나는 본인의 장점 및 단점,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등을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3. Q3 지원서 상 작성한 내용 이외에 컴투스에서 귀하를 채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점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게임을 직접만들다"

    미니게임 천국, 슈퍼액션히어로 처럼 스마트폰이없었던 중학교 고등학교시절 학원을 다니고 학교를 가며 피시방을 가거나 집에 컴퓨터를 키기전에는 즐길 오락거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게임이 생기고 난뒤 많은 시간을 더욱 웃으며 즐겼습니다.

    하나의 캐릭을 얻기위해 정해진 시간을 기다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미션들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에 서머너즈 워도 게임 역사에 한획을 그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저는 Cocos2d-X를 사용해서 멀티플래폼 기반의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기술을 배우고 좀더 새로운 방법으로 프로그래밍을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모바일 APP을 개발하면서 직무역량을 키웠습니다. 직접 게임을 제작한 경험을 통해 게임은 이용자들에게 그저 놀이가 아닌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컴투스는 저의 전문지식과 협동심을 발휘할 최적의 회사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컴투스에 입사해서 시대를 앞서가는 최고와 최초의 서비스를 제작하겠습니다.

  • "게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헌신과 열정을 다하다"

    대학교 때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을 목표로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게임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를 ‘또 하나의 자원’이라고 말합니다. 버려진 쓰레기를 분리수거 과정을 통해 잘만 재활용한다면 셀 수 없는 가치의 자원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쉽고 자연스럽게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게임을 제작하여 교훈을 주고자 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남녀노소 모두 게임을 즐기면서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느낄 거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게임 플랫폼을 제작하면서 XML을 이용한 Data Driven System을 이용했습니다. 데이터 드리븐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에 필요한 데이터를 주 로직에서 분리하여 별도의 추상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구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주로 XML 등의 포맷을 이용하여 데이터 파일을 설계하는데 저는 이를 토대로 게임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종 평가에서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젝트를 코딩 기술만으로 완성하려고 했지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UI/UX 부분이 좋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여러 분야 사람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동아리가 그동안 추진하지 않았던 디자인학과와 협업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학과와의 협업에 부담이 많았던 동료들의 반대도 심했습니다. 새로운 시도이어서 인지 대한 두려움이 있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완성했을 땐 모두에게 큰 도전정신을 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반대하는 팀원들에게 다가가서 협업이 필요한 이유를 말하며 설득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대화를 통해 팀워크를 쌓았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가지고 제가 직접 계획을 세워나갔고 세부 일정을 만들어 추진해 나갔습니다. 그래서 동아리 회원들과 대화를 많이 하게 되었고 반대하는 동료들의 적극적인 지지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결국, 디자인에서 호평과 팀원 간의 협업으로 oo SW 공모전에서 베스트 팀워크 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동아리 회원 모두의 의견을 하나로 모을 수 있었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다른 분야의 사람과 협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헌신과 열정을 유지하여 컴투스에 입사 후에도 포기하지 않고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IT지식과 DB"

    전기의 대중화를 가져온 마이클 패러데이는 ‘양초의 불꽃은 어둠 속에서도 빛을 발하지만, 다이아몬드는 불꽃이 없으면 결코 빛날 수 없다.` 고 말했습니다. 저의 목표는 이러한 불꽃이 되어 모든 사람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으로, 안정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를 제작하기 위해 2가지의 경쟁력을 꾸준히 키워 왔습니다.

    첫째, 전문지식에 기반을 둔 IT 경험

    아무리 좋은 설계도가 있다고 해도 건물을 짓는 재료가 좋지 않다면 건물은 금방 무너져내릴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 지식이 큰 성공의 밑거름이라 생각합니다. 이전에 기초를 열심히 다져서 전공 학점 4.3의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를 기초로 많은 제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에너지 해커톤 대상, 교내 학술 대회에서 우수상 획득, 삼성 소프트웨어공모전 베스트팀워크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탄탄한 전문지식을 바탕이 있었기에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IT 관련 경험은 입사 후에 빠른 조직 시스템 인지 및 융화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탄탄한 DB 지식

    모든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개인 정보를 다루는 부분이 많으므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OCP DBA-10g 자격을 획득하여 DB 지식을 함양해 이를 바탕으로 Oracle을 이용한 안전성이 높은 POS system을 제작하였습니다.

    각 SQL/PL을 이용하여서 비연결 방식의 DB를 구축했고 또한 각 Data를 Chart 형식의 Graphic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각 중요 데이터들은 Excel로 Parsing 할 수 있도록 하여서 직접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사용하기 쉽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DB지식은 제작 프로그램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러한 잠재력을 가지고 컴투스에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불꽃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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