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해커톤"
CREATIVE의 표본을 아인슈타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절대적인 진리`와 `인식의 한계`를 밝힌 상대성 이론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눈을 바꾸어놓았습니다.
저도 더 creative 한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변화하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얻은 것은 대학교 때 해커톤을 참가했을 때입니다. 에너지 해커톤을 친구들과 참가하여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프로젝트 제작을 목표로 했습니다.
해커톤을 참여하면서 가장 문제점으로는 짧은 제작 시간이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해도 2일이라는 제작 기간 동안 완성을 못 하면 실패이기 때문입니다. 고심한 끝에 아이디어를 결정했습니다. 집에서 쓰고 있는 전기 사용량을 스마트폰으로 미리 확인을 가능하게 해서 전기 사용을 계획적으로 할 수 있는 APP을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자기기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노인분들과 시각장애인을 위해 ARS 기능을 추가하여서 현재 사용한 전력에 따라 사용한 금액을 음성으로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시간 내에 완성되어서 에너지 해커톤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저의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고 이러한 열정과 창의력을 유지하여 S/W 개발자가 되는 것이 국가 발전과 위기 극복을 위한 도움이라 생각했습니다.
"크게 쓰여라"
`oo`이란 기존 것을 대신하여 다른 것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의 이름은 다른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쓰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의 뜻과 같게 저는 대외활동, 동아리, 각종 자격증 획득, 해외연수 등을 하며 여러 지식을 쌓았습니다. 그 결과 OCP 자격 획득, 기획 미디어 팀장, 교내 학술 최우수 학생으로 뽑힐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쿠팡에 입사 후에도 많은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크게 쓰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