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향한 도전과 4.5의 쾌거'
저는 누구보다 계획성과 추진력에 자신이 있고 이것이 저의 특기이자 장기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 장학금의 목표를 세우고 매일의 계획을 세워 석차순위 1위, 학점 4.5 보기좋게 나열 되어있는 올 A+의 성적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저의 생활태도부터 바꿔야 했습니다. 기존에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자신을 맡기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생활을 위해 매일 일정을 세우고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당시 세운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복습은 당일 수업을 마친 후 저녁 먹고 시작하고 예습은 복습이 끝나는 대로 하는 것입니다.
둘째, 자투리 시간을 많이 활용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대중교통 이용 시 암기했던 내용을 스스로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셋째,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교수님들께 찾아가 질문하는 것입니다. 이때 수업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교수님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서 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저는 잠자기 전 내일의 계획을 미리 세우고 우선순위를 정해 생활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분석전문가'
인턴생활, 석사생활을 통해 주어진 기간 내에 물질의 물성을 분석하고 시험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문서작업을 항상 해왔기 때문에 입사 직후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턴에서는 특수강을 분석하기 위해 각 시험규격에 맞는 시편을 제작 한 후, 인장시험, 충격시험, 피로수명을 알기 위한 크랙시험, HRB, HRC등의 경도시험의 경험이 있습니다.
석사생활동안 재료의 결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X-ray diffraction, Atomic force microscope, SEM을 사용했으며 I-V 측정을 통해 전기적 물성을 분석한 경험이 있습니다.
좋은점 1 자신의 장점과 같은 부분을 장기로 표현해주었습니다. 계획성과 추진력을 어떻게 발휘하였는지 사례에서 매우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어 어떤 일을 하건 조직 내에서 그러한 특성들을 잘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첫째,둘째,셋째와 같은 형태의 작성방법은 더욱더 계획성과 추진력을 가진 지원자가 일을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수행한다는 좋은 인상을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