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 Infinity and Beyond "
4학년 1학기, 졸업 프로젝트로 도서 대출 및 매매 애플리케이션인 "OOO"를 개발했습니다. 편하게 사용하던 Tab으로 홈 화면을 구성하였는데, 당시 교재와 Android Studio의 버전 호환과, 쓰임마다 구성이 조금씩 달라지는 Tab의 까다로움으로 갖은 오류에 시달렸습니다.좋은점 1
사실 구현이 제대로 되지 않더라도 졸업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그 과정과 해결해나가는 모습만으로도 충분했지만, 저희 팀은 열심히 연구하고 회의하여 Tab이 아닌 Button으로 구현하기로 결정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했습니다.아쉬운점 1
`안 되면 되게 하라`는 말도 있지만, 때로는 선택한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직 배우는 과정에 있는 사람으로서 한가지 방법으로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도 할 수 있음을 경험하게 된 것은 "저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버즈의 명대사처럼 "To Infinity and Beyond"을 외친 것입니다.좋은점 2
" 가슴 속에 무언가를 품은 사람 "
인터넷 검색 중 우연히 티맥스소프트 연구원의 인터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많은 내용 중 ‘가슴 속에 있는 무언가를 티맥스 혼으로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티맥스소프트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좋은점 3
물질적으로 풍족하지 못했던 환경에서 자랐기에, 어릴 때부터 부모님과 가정을 위해서 하고 싶은 것과 많은 감정들을 가슴 속에 묻은 채 참는 일에 익숙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어린 나이에 가졌던 순수한 마음의 자세가, 지금은 무엇이든 열심히 하려는 자세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것에 대한 욕심보다, 현재 제 자신에게 주어진 것과 가진 것에서부터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저의 열정을 쏟으며 노력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가슴 속에 있는 것을 교육을 통해 티맥스 혼으로 완성시킬 수 있도록, 현재 저의 가슴 속에 가지고 있는 열정과 능력을 최선을 다해 이곳에서 쏟고자 합니다. 경쟁의 구도 속에서 제자리에 머무르기보다 성장과 발전에 목마른 일원이 되어 티맥스소프트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좋은점 1 환경에 따라 기능이 달라지거나 오류가 발생되는 것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실제로 많이 나타나는 경우이며 이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어떤 특성이 있는 프로그램인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서 이 경험의 의미와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좋은점 2 제시한 경험이 자신에게 어떤 배움과 의미가 있는 지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회사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이 내용에 추가하여 개발자로서 어떤 면에서 회사와 공통점이 있고, 같은 비전을 만들어 갈 수 있는지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의 마음자세에 대해 진정성 있게 썼다는 점은 좋지만 너무 감성적으로 내용이 흐른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또한 포부나 목표에 대한 내용인데 업무적으로 어떻게 일을 하고 어떻게 성과를 낼 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이 글만 보면 무슨일로 지원하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