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인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현장에서 고객을 관찰하고 다가가는 태도입니다. 슈퍼에서 근무하며 매출 목표를 1.5배 초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고객 구매 패턴 관찰, 설문을 통해 채소의 선택이 어렵다는 의견을 도출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배치를 연구해 채소를 재진열하고, 각 고객의 니즈에 맞는 채소 추천과 영양 정보, 레시피까지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편리하고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영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실력과 진심을 중요 키워드로 삼고 업무에 임했습니다.
먼저, 실력을 위해 사내 시스템의 전반적인 사용법을 빠르게 익혔고 특히 경쟁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보완점을 분석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분석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진심 역시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주간 회의 때 매니저님께 보고하였습니다. 협력사의 불만을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방법을 고민하며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유관 부서와 소통하고 관련 지식을 갖추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에 신뢰감을 주는 진정성 역시 놓치지 않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중공업 회사에 지원하는 지원자의 역량을 슈퍼에서 근무한 사례를 근거로 제시하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특별히 호감 가는 소재가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량 역시 지원회사가 속한 산업의 특징 및 직무의 특징을 고려하여 제시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역량을 제시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어디에서 어떤 신분으로 무엇을 담당한 경험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 경험의 의미와 가치를 제대로 판단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