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s 컨버전스형 인재"
디지털 교육시스템 기획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역량인 정보시스템 지식과 개발 능력, 그리고 의사소통 능력을 고루 갖춘 컨버전스형 인재입니다.아쉬운점 1
1. 정보시스템 지식
학부 시절, '수강신청 시스템 개선', '의류매장 재고관리 시스템 개선'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객체 지향, CBD 등의 방법론을 익혔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요구사항을 반영한 시스템을 Use case, DFD 등의 모델링 언어로 표현하며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능력을 길렀습니다. 디지털 교육시스템 로직을 논리적으로 설계하는 데 이 지식을 힘껏 발휘하겠습니다.
2. 개발 역량
응용 SW 엔지니어 양성 교육에서 Spring Framework를 기반으로 '무료 동영상 강의 사이트', '중고 경매 사이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개발 역량을 배양했습니다. 더불어 데이터의 정확성뿐만 아니라 활용성까지 고려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SQLD 자격증을 취득하며 SQL 작성 능력을 길렀습니다. 개발 역량을 발휘해 스마트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3. 의사소통 능력
여러 팀 프로젝트, 팀장님과 면접관님 사이에서 중간자 역할을 수행했던 인턴 경험 등을 통해 잘 듣고, 잘 이야기하고, 잘 풀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지식 배경의 다양화, 용어 불일치 등에서 오는 대화 장벽을 허물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무엇이 컨버전스 되었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컨버전스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2 크게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많은 자기소개서에서 볼 수 있는 소재 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처음 제시한 것은 학교 교육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발방법론을 익혔다든지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능력을 길렀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막연한 느낌이 듭니다. 두 번째 제시한 내용은 양성교육에 참여한 경험을 쓴 것인데, 제시한 프로젝트 경험이 이런 교육에 참여한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3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어서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특히 팀장님과 면전관님 사이에서 중간자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