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C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이러한 역량을 키워왔습니다.아쉬운점 1
지금까지 경험했던 다양한 아르바이트 중에 1년 이상 근무했던 아르바이트는 편의점, 패밀리 레스토랑, 카페 아르바이트였습니다. 이처럼 오래 일할 수 있었던 아르바이트들의 공통점은 매장을 관리하고, 손님을 응대하는 업무였다는 것입니다. 매장을 청소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직접 응대를 하면서 이러한 일이 제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해왔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직무가 유니클로의 UMC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UMC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당연한 역량을 제시하고 있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마인드는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입니다. 이런 기초 역량 말고, 전문성이 있는 역량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만의 강점이 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점장 후보자로 지원하는 많은 지원자들이 이와 같은 내용을 쓴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며, 내용도 학생의 시각을 벗어나지 못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역량을 발휘한 경험을 쓰라고 했는데, 직무 선택의 동기를 써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