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전KDN에 알맞은 지원자가 되기 위해 창의성, 윤리성, 전문성을 배양했습니다"
첫 번째, 창의성을 바탕으로 이익을 창출해보았습니다.
한해를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소비자들의 지갑이 잘 열리는 것을 보았고 소원을 기리고 하늘로 날려 보내는 아이템을 선호한다는 것을 파악하여 “풍등”이라는 아이템으로 친구와 함께 신년 장사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멀리 가기보다 분위기를 선호하는 젊은 계층을 목표로 부산의 한 해수욕장을 판매 장소로 선정하였고 SNS를 이용하여 홍보하였습니다. 풍등을 구매한 고객의 다수가 사진 촬영용으로 구매한다는 것을 보았고 사진 동아리였던 친구의 장점을 판넬에 적어 홍보하였으며 사진촬영 및 사진전송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여 완판이라는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아쉬운점 1
두 번째, 청렴 윤리를 실천해보았습니다.
대학 시절 대의원회 소속이 되어 청렴한 학생회를 이끌어 보았습니다. 학생회를 감사하고 일부 부패한 학생들을 바른길로 인도하였습니다. 또한, 윤리는 도덕적인 성품에서 나온다 생각하여 매년 여름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바른 마음가짐을 가져보았습니다.아쉬운점 2
세 번째, 전문성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졸업 전까지 두 가지 목표가 있었습니다. 전문성을 보장할 자격증을 취득할 것, 직접 현장을 경험해볼 것, 이 두 가지 목표를 잡고 방학 때 시간을 내어 현장실습과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에 시도하였습니다.
통근시간이 길었던 저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공식을 암기하였고 현장실습이 전공실습이라는 점을 이용하여 전기전공 지식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실습 시 LCR파라미터 실험과 서류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기전공의 역량을 키웠습니다.아쉬운점 3
이를 통해 한전KDN에 입사하여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전력 ICT계의 전문가가 되어 스마트그리드의 선두주자인 KDN의 위상에 이바지하고 싶으며 제가 경험해왔던 창의성, 청렴 윤리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직원으로 손실 없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문제는 이 사례가 지원자의 주장처럼 창의형의 인재로 느껴지기에는 부족함이 있다는 것이며, 이 사례가 지원회사와 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을 유심히 읽어 보면 이 항목은 직무 경력 및 경험항목입니다. 즉, 직무와 연관된 사례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험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직무와 연관되지 않은 사례도 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 사례 자체가 그다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처럼 구체적이지도 않고 적절한 근거를 제시하지 않을 것이라면 차라리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3가지 사례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아쉬운점 3 제시한 내용은 지원자만의 차별화된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흔한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이 회사를 위해서 특별히 준비했다기 보다는 전공자로서 자격증을 취득한 것이고 학교에서 시행하니 현장실습에 참여한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렇지 않음을 설명해야 합니다. 이 회사, 해당직무를 위해 특별히 한 것임을 설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