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기억해주는 사원을 꿈꾸다"
2017 OOOO쇼에 참관했을 당시, 삼성전자 부스에서 AI비서인 빅스비를 탑재한 Galaxy S8를 체험해보았습니다. 삼성의 최신 기술력과 이슈를 설명해주고, 동시에 제품을 홍보하는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단순히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만으로는 구매 욕구를 증가시킬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직원들의 세일즈 영업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반인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IT기술을 손쉽게 설명해주어 제품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 역량을 펼치고 싶기 때문에 삼성전자판매 영업직무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제 꿈은 고객들이 삼성전자매장에 찾아와주실때, 저를 기억해주는 것입니다. 고객들의 말을 잘 들어주고, 이해하며 그들이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사원이 된다면 제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첫째, 대학에서 학습한 컴퓨터구조, 신기술특론 등의 이론을 통해 노트북 pen, Galaxy S9, Galaxy Note 8 등에 대한 세부 설명 및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친밀한 인간관계 형성에 노력했던 대외활동 경험들을 활용하여 현장 실무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제품 판매에 있어 긍정적인 원동력으로 작용하도록 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본 내용은 영업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설명한 내용이며 이 회사에 지원한 동기는 IT기술과 관련된 영업을 하고 싶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부입니다.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회사에 대해 알기 위해 최소한의 노력도 엿보이지 않는 지원동기입니다.
아쉬운점 2 본 내용은 지극히 학생의 시작에서 작성한 포부입니다.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주기 위해서는 우선 이 회사의 영업직이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를 알아야 하고, 그 일을 수행함에 있어 회사의 입장에서 무엇이 성과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내용을 바탕으로 입사 한 후에 실제 업무를 어떻게 수행하여 어떤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그리고 왜 그게 가능한 지를 최대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제시할 때 호감 가는 내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