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4학년 2학기 당시, 글로벌경영전략을 관심 있게 수강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경영 전략은 물론,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자 하는 과정을 실제 기업 사례를 토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배운 영업의 길"
글로벌경영전략 수업을 통해 시장과 경쟁사 분석의 중요성, 장기적으로 업계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배울 수 있었고, 이는 곧 제약영업을 희망하는 저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경쟁사를 이겨내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의 특성과 니즈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 장기적으로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길로 이어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런 것들이 글로벌 시장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제약 영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병의원 거래처의 경우, 꾸준히 거래하고 있다는 현실에 안주하면 안 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해당 거래처의 니즈를 찾고 경쟁사가 진입하지 못하도록 발 빠르게 니즈를 충족하며, 셀트리온 제약이 꾸준히 진료와 병원 운영에 도움이 됨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담당 구역의 경쟁사 품목과 비교해 셀트리온 제약 품목의 강점을 어필하며, 더 많은 환자의 처방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려 드려야 합니다.아쉬운점 2
해당 과목을 수강하며 배웠던 글로벌 기업들의 경영 전략을 활용해, 담당 구역에서 거래처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원장님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관심 있게 들은 전공과목은 잘 제시했는데, 지원자의 장점이 무엇이라는 것인지 명확하게 와 닿지 않습니다. 지원자가 이야기한 것은 이 과목을 들었다는 것이 강점이다 라는 것인데, 그것이 아니라 이 과목을 들으면서 어떤 지식, 역량을 갖췄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을 주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중요한 것은 이를 위해서 전공과목에서 배운 지식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단순히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현재 보유한 지원자의 지식과 능력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