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강점에 책임감을 더하다"
협업관계에 있어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이것은 구체적인 기준과 방향성에 따라 목표 달성을 돕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학교 기업 OOO OOOO에서 ‘해외여행 완전정복’ 전공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기존의 같은 주제로 4편의 글들이 게시되었지만, 중국어로 소개된 글은 없었습니다. 우리 팀은 중국 여행 중 일어날 상황을 키치 마케팅 형식을 통해 강렬하게 표현하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중국어 전공자로서 자료조사와 번역을 맡았는데, 비슷한 소재의 글들이 이미 많이 작성되어 있었습니다. 유통채널 조회 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또한, 교내 중국인 교환 학생들에게 중국의 최신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팀원들은 촬영, 편집, 배포와 같은 각자의 강점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네이버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수 1800을 기록하였고, 이후 담당자인 대리님께 호평을 받아 5개의 중국어 콘텐츠 기획을 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공동의 목표 성취는 구성원이 분담된 역할을 잘 수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에 맞는 결론을 제시해야 합니다. 협업관계에서 무엇이 중요한 지를 묻는 항목이 아니라 지원자는 협업할 때,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인지를 묻고 있는 항목입니다.
아쉬운점 2 질문의 의도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기 보다는 자신들의 성과를 말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정 설명에 집중하고 있어, 질문에서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 잊은 것 같습니다. 질문은 여러 사람과 함께할 때, 지원자는 어떻게 협력하는 사람인지를 알고자 하는데, 그에 대한 내용은 없고 성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