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소심하던 성격 탓에 해보고 싶던 많은 일을 도전조차 하지 않고 지나친 경우가 많았는데, 자라면서 수동적인 삶을 살며 자신을 감추고 살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성격을 바꿔보자 마음먹고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삶을 살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항상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살아왔습니다. 많은 경험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 경험을 통해 저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쉬운점 2
태블릿을 하나 가지고 있었는데, 2.3 버전 이후의 버전을 OS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해주지 않는 모델이었습니다. 후에 4.0 버전이 나오고, 신 버전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사용하려면 새로운 태블릿을 사는 것만이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구매에 고민하던 찰나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 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때 한 인터넷 카페 내에서 4.0 버전을 배포하여 rooting을 통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제 갤럭시 탭으로도 4.0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rooting이 불법은 아니었지만, rooting을 진행한 후부터는 A/S의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고민을 했지만, 속도의 개선을 위해서는 필요하다는 생각에 실행에 옮겼습니다.
아쉬운점 3
‘다이어트는 외형 변화만이 목적은 아니다.’
고교 시절까지 비만이라는 단어는 항상 저를 떠나가지 않는 단어였습니다. 비만이라는 이유로 또래 친구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도 종종 받았습니다. 고2 겨울방학 때, 저는 다이어트라는 목표를 세우고 운동을 하면서 식단조절을 통해 20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성공의 열매는 정말 달콤했습니다. 평소 호감이 있던 친구와 사귀기도 하고 전과는 다른 사람들의 태도에서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크게 깨달았습니다.
엉덩이가 무거운 사람이 승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단순하게 오래 앉아있는다고 좋은 것이 아닌 끈기를 가지고 일을 행할 때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는 말입니다. 이는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공부할 때도, 일할 때도 많은 체력이 소모돼 체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체력을 바탕으로 끈기 있는 노력으로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가 현재 하는 체력 단련은 외형적인 변화뿐만이 아닌, 제가 실력과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밑바탕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포기하지 않고 단련할 생각입니다.
무엇이든 열정 넘치고 도전하는 것이 항상 바른 자세는 아닙니다. 불가능한 무모한 도전일 수도 있고, 저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도전이 될 수도 있지만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안 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낫다’라는 생각으로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아쉬운점 4
아쉬운점 1 굳이 이 내용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도전적 특징을 가지게 된 이유에 해당되는 부분이지만 이전에 수동적이고 소심했다는 말을 굳이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런 특징을 가질 수 있었던 환경적 특징 성격적 특징을 추가로 제시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3 사례가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것보다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가졌던 도전정신을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4 한 가지 사례를 너무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글자수를 낭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내용을 반 이상으로 줄이고 또 다른 도전 사례를 제시하면 더 효과적인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