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기고, 걷고, 뛰어, 날다"
야구 동아리에서 주전으로 뛰기 위해 연습하며, 열정과 꾸준한 노력의 힘으로 도전해 목표를 이루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특히 팀과 함께 우승에 도전한 2016년은 소중한 기억입니다. 저는 운동 신경이 평범해 년차에 비해 오랫동안 벤치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먼저 선발 멤버로 경기를 뛰는 동기들이 부러워, 저 또한 경기에서 팀에 기여하고 싶은 맘에 아침마다 몰래 개인 연습을 했습니다. 혼자서 일본과 미국을 막론한 국내외 자료를 검색하여 스스로 찾아 공부하고 학교 야구부의 코치에게 따로 찾아가 배움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스스로 발전하려는 열정을 갖고 꾸준한 노력으로 매일 연습하다 보니 어느덧 모두가 놀랄 만큼 실력이 늘었고 결국은 주전 선수로 뛸 수 있었습니다.
"솔선수범으로 만든 상승의 팀워크"
저 스스로 성장하면서, 이미 주전으로 뛰던 팀원들과 선의의 라이벌리도 생겼습니다. ‘함께’ 연습하자며 자율연습조를 만들어서 아침마다 학교 운동장에 모여서 연습하고 서로의 장단점과 고칠 점을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가 생겼습니다. 우승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자발적으로 함께 운동하면서 동기 부여와 팀워크 또한 상승했고, 다른 팀원들도 자발적으로 개인연습을 하고 단체카톡방에 연습내용을 공유하며 팀 전체의 짜임새마저 좋아졌습니다. 아쉽게 토너먼트에서 패배하여 우승 트로피는 놓쳤지만, 스스로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다른 팀원의 역량까지 최대로 끌어내는 가족 같은 팀워크를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었다는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저 이후에도 팀원들이 스스로 발전하려는 노력을 당연히 여기는 문화를 통해, 항구적인 강팀으로 선순환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직의 목표달성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각자가 자기가 맡은 역할을 해내는 것입니다. 저는 솔선수범하고 발전하며 모범이 되어, 다른 구성원들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을 통한 선순환으로 조직에 대한 애정까지 높일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전체적으로 다른 내용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 항목 야구 이야기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제시한 내용도 별로 관심이 가지 않는 시시콜콜한 동아리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