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로, 수협은행과 시중은행의 상품을 공부하고 비교하였습니다. 행원은 고객에게 혜택이 되는 상품을 제공해 줘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상품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수협은행의 여행적금 상품과 타 시중은행의 상품을 비교하여 개선점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사뿐만 아니라 면세점, 항공사, 호텔 사이트 등과도 제휴를 확대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아쉬운점 1
둘째로, 향후 자산관리자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대학 시절 한국경제론, 미시 및 거시경제학 등의 다양한 경제학 강의 수강을 통해 경제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을 길렀습니다. 또한 입행 준비를 하면서 인포맥스 사이트를 통해 금융권 관련 기사들을 읽으며 금융 트렌드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수협은행의 자산관리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쌓았습니다.아쉬운점 2
셋째로,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였습니다. 백화점, 면세점 등의 유통권 판매 아르바이트를 통해 고객 응대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을 응대하며 친절한 서비스의 중요성을 깨닫기도 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런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은 호감을 주는 부분이 맞습니다. 그런데 상품의 비교하는 공부후에 결론적으로 지원회사의 상품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 가지 예만 들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 역시, 무엇을 했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재 무엇을 알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지식이 업무에 어떻게 연결이 될 수 있고,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