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글로벌 항공사"
첫째로, 고객의 행복에 기여 하는가입니다. 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단순히 판매를 위한 판매를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 한명 한명의 피부 고민을 듣고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고객의 피부를 측정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후에 고객들이 매장을 다시 방문하여 피부가 많이 개선되었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을 때, 내가 누군가의 행복에 기여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고객의 여정에 행복을 전해주는 대한항공을 선택했습니다.아쉬운점 1
둘째로, 글로벌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가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 영어 글쓰기 및 토론 수업, 영어로 진행되는 경제 강의 등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웠으며, 독학을 통해 HSK 6급까지 달성했습니다. 또한 교환학생 교류 동아리 활동, 홍콩 교환학생, 30개국 이상의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역량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글로벌 항공사인 대한항공에서 발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거창한 내용이고, 지원자가 제시한 근거가 별로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한 내용도 아니고 이 기준이 꼭 이 회사이어야 하는지도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