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광고대행사를 경험했습니다. 분석을 통해 예산을 산정하고 성과를 가져올지 연구했습니다. 잔여기간 예산운용을 달리하는 등 유연하고 빠른 대처로 위기대처능력 또한 키울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스태프와 작업하는 환경 속에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태도 또한 키울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많은 출연자를 만나고 사연에 공감하며, 상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이 같은 커뮤니케이션능력은 기업 내외의 실무진과 효과적인 소통 및 긍정적 관계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은 경험으로 문제 해결, 의사소통, 협업 등 직무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들을 함양하였습니다. 이는 정보원에서 업무진행 시 동료들과 협업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었다고 자신합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여기서 이야기해야 하는 것은 문제해결, 의사소통, 협업과 같은 애매하고 추상적인 역량이 아니라, 지원자는 직무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와 관련한 역량이 되어야 합니다. 한국재정정보원에 대한 어떤 지식이 있고, 지원하는 일이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그리고 그 업무와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떤 능력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