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금융시장 속 우리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을 갖출 수 있도록 전반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중 `Drive Thru 환전 서비스`는 제 머리를 띵하게 만드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외화를 찾기 위해서는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적 비효율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Drive Thru 환전 서비스`를 통해 시간 절약 및 효율적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보단 누구나 생각할 법하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것을 해내는 것이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은행의 도전 정신으로부터 시작되는 금융혁신 서비스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리딩뱅크를 꿈꾸며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려는 우리은행의 행보와 꾸준히 공부하고 배우며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싶은 제 꿈이 부합하기에 지원했습니다.아쉬운점 1
행원 업무를 수행하는데 `시장에 대한 이해` 와 `고객 응대 능력`이 필수적인 역량이라 판단했고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장 이해"
먼저, 교내 경제 관련 동아리 회원으로 매주 경제 상황을 판단하고 토론하며 국내외 경제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왔습니다. 또한, 꾸준히 경제 신문과 금융 상식 교재를 구독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아쉬운점 2
"고객 응대"
타 기업 홍보팀 인턴사원으로 발전소 견학 인원들의 출입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발전소는 보안 시설이기에 출입 시 신분 확인은 필수였습니다. 한 번씩 신분 확인이 불가한 고객에게 출입이 불가하다고 말씀드리면 언성을 높이고 심지어 욕설하는 분도 계셔 당황스러운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답변과 태도가 기업 전체의 이미지라는 생각으로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대립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도 있었지만, 발전소 견학 대신 홍보관 관람을 제안하는 등 대화를 통한 대안 제시로 만족을 끌어낼 수 있었으며 이 과정에서 적절한 고객 응대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3
입사 후에도, 국내외 시장과 업무 관련 상품 공부를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쌓인 고객 응대 능력을 더해 고객 만족을 끌어내어 고객의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신입 행원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4
아쉬운점 1 이 글은 이 회사 인사담당자가 읽는 글입니다. 그렇다면 이 회사 직원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회사의 이야기에 호감을 가질까요? 지원자의 이야기에 호감을 가질까요? 지원자가 이 회사의 혁신적 특징에 호감을 가졌다면 자신이 왜 혁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자신은 얼마나 혁신적인 사람인지를 제시하며 지원동기를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물론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를 쓰라고 했기 때문에 이렇게 썼겠지만 좀 더 효과적인 내용이 되기 위해서는 그 결과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3 특별히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응대 역량보다는 금융 지식이나 상품 지식이 강조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부분의 분량이 불필요하게 길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 입사 후 어떻게 하겠다는 내용은 소용이 없습니다. 국내외 시장을 알기 위해 현재 뭘 하고 있고, 금융상품에 대해서는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