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무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부분은 컴퓨터 활용입니다. 따라서 관련 과목수강과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는 직무에 있어 사무자동화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1
2. 행정사무에 관련한 아이디어나 사업계획, 문제해결방법 등 종합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결과를 도출해내는 것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를 타인과 조직 등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글로써, 문서로써 풀어낼 수 있는 능력 또한 직무에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논리적 사고와 창조적 글쓰기 교육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글쓰기능력을 함양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
3. 경영학과 마케팅강좌를 통해 조직운영에 관한 이론 및 실무기법을 학습했고 이는 사업진행과 지원업무에 있어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효과적·효율적 업무처리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3
4. 다수의 커뮤니케이션강의을 통해 다양한 개인·조직 등 소통주체별 접근 및 소통을 익혔고, 이러한 의사소통능력은 조직 내외의 실무자들과 협업에 큰 힘은 물론 신뢰형성과 긍정적 관계지속에 바탕이 될 것입니다. 또한 경청과 공감, 이해 등 바탕으로 한 소통은 고객중심마인드는 고객 및 내방객 응대 및 업무수행에 기여할 것입니다.아쉬운점 4
아쉬운점 1 지식에 해당되는 부분인데, 어떤 지식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교육 수강, 자격증 취득을 통해 무엇을 알고 있고 입사 후 어떤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논리적 사고와 창조적 글쓰기 교육을 받았고 그래서 실용적인 글쓰기 능력을 함양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공감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근거를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에는 생각과 주장만 있습니다.
아쉬운점 3 이러한 활동 결과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4 질문에서 사례와 함께 제시하라고 했는데 지원자는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이 공감될 수 있도록 사례와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