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를 만드는 리더"
교내 해외연수 프로그램 중 발생한 많은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여 성과를 인정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수업이 학생들이 원하던 방향과 달라 학업 의지가 떨어졌으며, 교수님의 거센 비판으로 학생들과의 갈등이 점점 커져 프로그램 존폐의 위기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행동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첫째, 설문조사를 만들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 내용과 방법을 종합하여 어학원 원장님, 교수님과 토의하여 커리큘럼을 수정하였습니다.
둘째,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찾아가 이야기를 듣고 해결방안을 같이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사회경험이 많은 친구에게 공동의 목표를 이룰 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들을 강조하며 특히 많이 힘들어하는 어린 학생들과 짝을 지어주고 무슨 일이 있으면 저와 함께 해결해보기를 설득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학생대표로서의 제 행동에 신뢰를 가졌고 학업 분위기를 바꾸는 데 다 같이 노력해주었습니다. 결국,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갈등상황 보다는 문제해결에 집중되도록 상황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이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원인을 이 부분에서 제시하면 이후의 내용이 좀 더 공감가는 내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의 행동을 구체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 흔적은 보입니다. 하지만 집요한 노력으로 비춰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학생 대표로서 당연히 할 일을 한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