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에너지의 미래를 그리다."
한국전력공사는 이전부터 오랜 시간 전기로 국민의 일상과 삶을 지켜왔습니다. 차세대 SCADA 시스템 운영, 송배전사업, 전기 수요관리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전력 공급의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 에너지시티사업을 이끌고 있고, 한걸음 더 나아가 스마트한전, 파워 플래너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는 소비자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런 한국전력공사의 일원으로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에너지의 미래를 그려가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마을기업 경영지원 부서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식품분야 마을기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보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턴으로 근무하며 마을기업의 원활한 홍보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마을기업들에 위생설비를 설치하고, 컨설팅을 주선하며 마을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4개월이 조금 넘는 인턴 기간 동안 업무를 통해 해당 마을기업의 경영환경을 분석함으로써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마을기업 사장님들인 고객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는 자세를 함양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전력공사의 경영기획직무 실무자로서 전력 산업의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적절한 경영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일반적으로 많은 지원자들이 잘 못 이해하고 쓴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성된 지원동기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흔히 알고 있는 회사 특징을 나열하고 마지막 한 줄에 동기처럼 보이는 글로 마무리한 글입니다. 차별화된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질문을 보면, 교육, 경험, 경력사항과 연계하여 쓰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다양한 경험과 준비 과정을 제시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쓰라는 내용입니다. 지원자의 희망직무 선택동기와 입사 후 하고 싶은 일은 단 하나의 경험만으로 설명이 될 정도로 체계적으로 결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