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경과 현미경의 조화"
OOOOO 스쿨에서 OOO 화장품 회사에서 제품의 포지셔닝, 고객서비스 및 직원 교육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매출 증대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팀원들과 OOO를 분석한 결과 강점은 OOO 대비 효능, 향기, 원료의 품질이 뛰어나고 단점은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첫째, 가격을 낮춰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시장 침투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렉서스가 품질은 우수하지만 BMW나 벤츠보다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밀려서 가격 인하를 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올려 고급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낮춰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올린다면 수익은 중장기적 측면에서 증대될 것이라고 설득했습니다.
둘째, OOO 직원들의 친절성, 제품 이해도, 고객 응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실전교육 프로세스를 제안했습니다. OOO 직원들은 제품의 강점을 고객에게 명확히 홍보하지 못해서 베스트 제품 소개와 홍삼의 효능만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OOO의 직원은 해당 화장품을 고객의 연령대와 피부 성향 및 취향, 원하는 가격대에 맞게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방소재가 들어가서 타제품 대비 주름개선 및 미백 효과가 몇 퍼센트 뛰어난지 설명을 했습니다.
최종 PT에서 심사위원이 고객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해결방안이 있으면 가산점과 평가 기준으로 선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항목의 의도를 잘못 알고 쓴 내용입니다. 이 항목은 다양한 부분에서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쓰는 항목입니다. 하나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쓰는 항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하여 도움이 된 학습, 활동 경험을 최대한 많이 쓰는 방향으로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