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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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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반기 GS리테일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서울4년 학교
  • 무역학과 학과
  • 3.16/4.3학점
  • 880 토익
  • 1 회 인턴

전문가 총평

2

특별히 호감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직접적이면서도 의도적으로 한 활동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자기소개서를 썼지만 정작, 회사 및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활동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지원동기도 특별하지 않았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GS리테일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2. Q2 지원분야 직무 수행을 위한 본인의 경험과 노력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3. Q3 조직의 이익을 위해 남들이 꺼리는 일을 자발적으로 수행한 경험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4. Q4 실수나 실패를 극복한 경험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5. Q5 자신의 불리함을 감수하고 정직함을 지킨 경험에 대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 GS리테일"

    제가 GS리테일에 지원한 이유는 이미 업계 1위의 자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기준에 대한 집념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소비트렌드를 계속해서 선도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GS리테일은 모닝커피로 고객의 아침을 맞이하고 새벽배송을 통해 고객의 밤을 책임지며 고객의 매 순간과 함께하는 기업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동네딜리버리, 착한상회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GS리테일은 단순한 소비점을 넘어 매일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써 고객과 계속해서 함께할 것이라 믿습니다.아쉬운점 1

    저 또한 제 삶에서 GS리테일은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GS25는 저에게 때로는 카페가 되고, 때로는 식당이 되었습니다. 매일 GS25와 함께하며 GS25를 통해 느꼈던 행복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GS리테일의 OFC로써 점주분들과 진심어린 서비스와 피드백을 통해서 GS리테일과 같이 걸어가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회사 지원동기는 회사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원자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즉, 이런 생각을 하게 된 이유의 본인의 특성이나 경험, 지식에 초점을 맞춰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인데, 포부에 대한 내용입니다. 게다가 내용이 막연하여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 저는 OFC가 필요한 역량은 소통능력과 계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OFC는 자신이 정한 스케줄에 따라 업무 하며, 많은 점주분들과 가깝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과외를 하며 학생과의 소통을 통해 7등급의 학생을 3개월만에 3등급까지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소통이 서로의 목표가 같음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학생이 공부를 기피하던 이유는 만화를 그리는 것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부모님의 기대를 위한 공부가 아닌 만화가로서 인정받기 위한 공부로 바꾸자, 학생의 성적이 가파르게 상승하였습니다.
    저는 또한 계획성을 기르기 위해 작년부터 일기와 플래너를 매일 작성했습니다. 저는 계획을 통해서 해야 할 일들을 명확하게 하고 했던 일들을 다시 바라보는 것을 배웠습니다. 일기를 2년 가까이 써오면서 매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과 피드백 하는 방식을 끊임없이 개선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직무와 연관이 있는 경험이 아니라는 점이 호감을 떨어뜨립니다. 좀 더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본인의 경험과 노력이 제시될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 군 복무 당시 인사병으로 근무하면서 모두가 꺼려할 때 과감하게 대대장님을 설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사병은 명령을 내는 일이 잦은데, 기존 양식은 명령을 작성할 때 이름과 군번, 병과, 주소등을 모두 직접 입력해야 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양식이 비효율적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되었던 이유는 대대장님이 기존 양식을 선호하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엑셀함수를 통해 이를 새로운 양식으로 바꾸고자 했습니다. 그러자 다른 부대원들은 작은 일로 대대장님을 번거롭게 하지 말라며 만류했습니다. 저 또한 대대장님을 뵙는 것은 물론 두려웠지만, 도전의 열매가 클 것이라는 생각에 대대장님실의 문을 두드렸습니다.좋은점 1

    양식의 단순화를 통해 많은 간부들이 오타로 인해 명령을 다시 내야했던 상황을 줄일 수 있다는 점과,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대대장님을 설득할 수 있었고, 새로운 양식을 통해 오전 내내 했던 업무를 2시간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좋은점 2

    좋은점 1 질문의 요구에 맞는 이야기 주제라는 점이 좋습니다. 군 시절 이야기 소재는 특별히 호감을 주지 못하지만 질문의 의도에 맞는 내용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마지막 부분에 조직의 이익과 연결하여 설명했다는 점이 좋습니다.

  • 저는 입대를 1달 앞두고 여자친구에게 원한다면 헤어지자는 말실수를 했습니다. 그 말에 그녀는 상처를 받아 자리를 박차고 뛰어나갔습니다. 이후,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을 끝으로 모든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저의 말실수로 비롯된 오해를 풀기 위해서 장문의 편지를 적어 내려갔습니다. 말했던 단어들을 하나씩 되짚어가며 저의 단어가 잘못되었음을 사과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어떤 생각이 들었을 지 생각했으며, 전적으로 나의 말하기 문제임을 재차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말의 의도는 오직 그녀의 행복을 위해서였고, 다시 기회를 준다면 더 깊게 생각하고 말할 것이라는 내용의 편지였습니다.
    이후 이 편지를 통해 용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험을 통해 진실하지 못한 말 한마디가 관계를 망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때로는 도달하는 방식이 다를지라도, 가고자 하는 목표가 같음을 전달하고 이해하는 것이 진실한 소통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다른 이야기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내용을 회사가 알아야 할 이유가 없고, 이 내용에서 지원자의 어떤 강점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 제가 생각하는 서비스업에서의 정직함은 고객의 선택지를 먼저 전달하는 것입니다. 진심 어린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OOO에서 일하는 당시 손님이 피자를 사러 오셨습니다. 아이와 함께 이미 만들어진 피자를 구입하러 오셨는데, 구운지 10분 정도 된 식은 피자만 남아있었습니다. 이미 식은 피자는 판매하기 어렵기 때문에 지금 팔지 않으면 결국 판매하지 못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드시고 가신다는 손님의 말에 지금 구워드릴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실 수 있냐고 여쭤봤습니다. 제가 솔직하게 말씀드린 이유는 상품 판매보다는 진심 어린 서비스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잡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그 손님은 신경 써줘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OFC로서의 정직함 또한 같습니다. 점주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서 한 발 앞서 점주분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OFC의 정직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이 행동이 왜 특별한 지 잘 모르겠습니다. 당연하게 할 수 있는 행동이고, 이 행동을 함에 있어 지원자에게 큰 어려움이나 불리함이 없는 상황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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