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하나를 팔아도 느낌있게"
OOOO OO기업 박람회에서 두개 5만원 하는 비누를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상품을 팔고자 열심히 제품 효능을 설명했지만, 단가가 높아서인지 사람들 호응이 적었습니다. 결국 이틀간 5세트 남짓 판 것이 전부였고 저는 실망했습니다.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사장님과 상의해서 판매 멘트를 바꾸거나, 손을 씻어주는 시연회 등을 제안해 볼 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이후 OO OO백화점에서 음용식초를 팔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사장님께 건의해 저만의 방식을 시도했습니다. 안 팔리는 파인애플 식초 대신 색이 예뻐 관심을 끄는 자몽 식초를 더 잘 보이게 진열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은 신 것을 잘 못 드시니, 달달한 파인애플 식초 시음을 권했습니다. 또 SNS유행어를 섞어 “이렇게 마시면 기분이 조크든요”하고 멘트를 하니 젊은 손님들이 재밌어 했습니다. 그 결과 전주보다 30만원 정도 일평균매출이 올랐고, 사장님은 이렇게 야무진 알바는 처음이라며 이후 행사 때도 불러주셨습니다. 이제는 편의점 물건도 트렌디하게 팔아야 합니다. 경영주에게 적극적으로 판매 혁신을 제안하는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좋은점 1아쉬운점 1
좋은점 1 전혀 호감이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본인의 경험, 노력을 꼭 과거에서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에 입사지원을 해야 겠다고 생각한 이후, 이 회사에 대해 조사한 활동, 분석한 활동, 직무를 분석한 내용 등이 더 직접적인 경험이 됩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과 직무의 특성을 규정하고 이와 관련하여 자신이 왜 조직과 직무에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과거 주 활동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식이 된다면 좀 더 공감이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전혀 호감이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본인의 경험, 노력을 꼭 과거에서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에 입사지원을 해야 겠다고 생각한 이후, 이 회사에 대해 조사한 활동, 분석한 활동, 직무를 분석한 내용 등이 더 직접적인 경험이 됩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과 직무의 특성을 규정하고 이와 관련하여 자신이 왜 조직과 직무에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과거 주 활동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식이 된다면 좀 더 공감이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