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고객지향적 행동과 사고
저는 여러 대외활동과 서비스업 아르바이트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내부 부서와 소통하며 협업하고, 외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적절한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목표의식
저는 목표의식이 강해서 하나의 목표를 세워도 구체적으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12시까지 2가지를 끝내야지“, ”2주 안에 70% 완성하자“라는 식으로 목표를 세웁니다. 따라서 제가 얼마만큼 목표를 이뤘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목표에 이르는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코레일의 구성원이 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항목에서 묻는 것은 직무 전문성입니다. 즉, 마음가짐이나 태도를 쓰는 항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한국철도공사의 사무직무에서 지식적으로 알면 좋은 것은 무엇일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우선 담당업무가 무엇이고 어떤 지식과 스킬이 필요한지 직무설명서를 통해 조사한 다음, 그에 맞는 준비과정과 노력을 제시하는 내용일 때, 호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