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형태가 다양해졌습니다. 소비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농산물 및 물품에 대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한 후 구매를 진행합니다. 농협은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 정보들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활용한다면 소비자의 변화된 소비형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유가정보 공개와 유사한 형태로 농협의 자체적인 앱 개발 또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 하나로마트, 농산물유통센터 등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에 대하여 생산자, 생산지, 가격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1소비자들은 앱을 통해 원하는 지점에서 주문이 가능해지고 농협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 채널을 발굴하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농업인에게는 소득 증대를 가져오는 유통개혁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판매경로가 추가된다면 언택트 사회에서의 농협의 역할은 보다 더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현재 이 회사는 하나로마트앱, 농협몰 등 자사 쇼핑몰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생산자, 생산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지원자의 말이 뭘 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쉬운점 2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특별한 기능을 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