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스타일 파악으로 팀워크 능력을 향상시키다"
공공기관에 처음 입사했을 때 낯선 환경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일하는 것에 대해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저는 새로운 조직에 빠른 적응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과의 공감대 형성이라고 생각하여 구성원에 대한 업무 및 라이프스타일을 사전에 파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공적인 자리에서는 업무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여 업무 스타일을 파악하고 사적인 식사자리나 회식자리에서는 사적인 대화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 구성원 마다 어떤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는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자 조직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면서 구성원과의 관계도 사뭇 원만해져 조직에 빠르게 녹아들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조직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조직의 업무와 구성원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입사해서도 조직과 구성원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통해 조직에 빠르게 녹아드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