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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1년 상반기 현대백화점

신입 영업지원
  • 서울4년 학교
  • 교육학과 학과
  • 3.82/4.5학점
  • 890 토익
  • Level6 토스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지원 동기와 지원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500자)
  2. Q2 귀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현대백화점그룹이 지향하는 6가지 핵심가치(열정/자율창의/지속성장/업무혁신/고객지향/상생추구 중 택 1)와 연결지어 설명하시오.(500자)
  3. Q3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3가지를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500자)
  4. Q4 백화점) 평소 현대백화점(백화점, 아울렛, 더현대닷컴 온라인몰)을 이용하며 느꼈던 장단점을 제시하고, 현대백화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10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매출을 위한 끈기"

    드럭스토어의 점포 인턴과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며, 판매 전략에 따라 생동감 있게 변하는 유통 현장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생과 협업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 것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 브랜드의 매출 상승을 이끄는 영업관리직은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시티뷰 식당가(미아, 신촌)와 회전목마 놀이기구(판교)와 같이 상품을 넘어 경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여, 매출을 높이는 영업관리직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업관리자가 행사를 기획하는데 필요한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럭 스토어의 인턴 당시,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특가 상품을 외부에 진열하였습니다. 또한, 할인행사 홍보물을 만들어 창문에 부착하고, 바구니에도 넣었습니다. 이처럼 매출상승을 위한 저의 끈기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현대백화점이 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 "바질에 빠질래?"

    저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인 백 번의 생각보다 한 번의 ‘실천’은 현대백화점 핵심가치 중 ‘지속성장’에 부합합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실천함으로써 OOOO 신제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2018년, SNS에서 바질이 들어간 음식이 유행하는 것을 눈여겨보았습니다. 당시 시중에는 바질이 들어간 음료가 없었기 때문에 직접 바질 에이드를 기획하여 OOOO 신제품 공모전에 출품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간평가에서 입상할 수 있는 순위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바질에 빠질래?’라는 네이밍과 시제품 이미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1주일간의 투표 결과, 3000개 아이디어 중 소비자 투표 2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전공분야는 아니지만 최초, 최고를 향해 도전하여 세상에 없던 음료를 기획하였습니다. 이처럼 내적으로 성장하고, 외적으로 성과를 만들어 저와 현대백화점의 동반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 "신호탄이 된 홍보 멘트"

    관찰력, 리더십, 용기 이 3가지는 저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OOOO 기자단 팀장으로서 타겟별 홍보 멘트를 외쳐 팀원들에게 나설 용기를 준 경험은 제 성격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2019년 한강에서 ‘OOOOO’ 신제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행사 참여시 주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행사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팀장인 제가 먼저 적극적으로 나서 팀원들을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배달음식을 먹는 사람들과 가족, 연인 등 다양한 모임이 존재했습니다. 따라서 배달 음식을 먹는 사람들에게 “10초만 참여하시면, 떡볶이와 함께 먹을 주스를 드립니다!”라고 외쳤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있는 단체에는 “행사에 참여하시면, 착즙 100% 주스를 드립니다!”라고 홍보하였습니다. 그러자 팀원들도 하나둘 홍보 멘트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약 200명이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여 우수조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 "장점: 우리 동네 랜드마크"

    해당 상권의 동네 명소인 것이 현대백화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대백화점 미아점 9층의 테이스티 가든을 방문하며, 백화점에서도 시티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처음에는 식사를 할 생각이 없었지만, 시티뷰를 즐기기 위해 식당에 들어서는 저를 보았습니다. 이 경험은 ‘백화점은 물건 사는 곳’이라는 편견을 깨게 해주었습니다.
    판교점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판교점의 레고 매장 체험존, 회전목마,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은 어린이들의 놀이터였습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은 주 고객층에 맞는 경험을 판매하여 동네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단점: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어느 날 현대백화점에서 친구 선물을 고르던 중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POP를 보았습니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것은 상품을 선물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POP에 핵심 내용과 구매 과정의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에서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제안: ONLY 현대백화점"

    식당을 운영하는 연예인과 협업하여 ONLY 현대백화점 기획상품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새벽 배송, 밀키트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이 상황 속에서 현대백화점만의 차별성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가수 테이의 햄버거가게, 작곡가 돈스파이크의 레스토랑처럼 유명人의 가게와 협업하여 단독 기획상품을 만들겠습니다. 예를 들어 돈스파이크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스테이크보다 더 두꺼운 고기와 빵을 함께 제공하는 상품을 기획하겠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와 레시피를 제작하여 현대식품관투홈에서 판매하겠습니다. 저는 백화점이 단순히 완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을 직접 개발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온오프라인을 연계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시하여 현대백화점의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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