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른 신한"
'주도적으로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이 제 회사 선택의 기준입니다. 그중에서 신한은행을 지원한 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저의 주거래 은행은 타은행이었습니다. 하지만 2년 전, 여자친구의 소개로 신한 페이판을 처음 사용해 보았고 이후 제 주거래 은행은 신한은행이 되었습니다. 매일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 페이판 결제 시마다 적립되는 포인트 그리고 한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메뉴 구성을 보며 신한은행에게 반했습니다. 이후 신한은행에 더 조사해 보니 가장 먼저 원 앱 전략을 시작했고 원터치 송금과 챗봇 이체 같은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도 발 빠르게 제공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누군가 필요로 하기 전에 먼저 앞장서는 신한은행의 모습과 '주인정신'이라는 핵심가치 그리고 '열정가' 인재상이야말로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여 신한은행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업금융의 쿼터백"
'쿼터백 하나 잘 뽑으면 10년은 잘 나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쿼터백이란 미식축구의 포지션 중 하나로 필드 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파악해야 하며, 경기의 방식을 통솔하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 잘 뽑은 쿼터백이 되어 신한은행에서 기업금융 업무를 수행하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제가 만나게 될 고객기업들의 담당자들과 꾸준한 소통을 하며 해당 기업의 재무 상태, 경영 이슈, 산업 동향 등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데이터화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RM과 함께 업무를 수행해가며 기업 여수신, 기업 외환 업무 등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배우며 전문성을 함양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재무, 경영, 법률 분야 관련 지식도 습득하여 장기적으로는 RM이 되겠습니다. 그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우량 기업뿐 아니라 비우량 기업도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전략을 구성해 고객기업을 확충하겠습니다. 또한 해외 대형은행을 방문해 RM 제도를 배우고 분석하여 보다 전략적이고 실력 있는 '쿼터백' RM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