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1년 하반기 (주)퍼시스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수도권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4/4.5학점
  • 880 토익
  • IH 오픽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자소서 항목

  1. Q1 지원한 직무에 대한 본인의 경쟁력(지식, 경험, 스킬 등)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학내외 활동, 프로젝트 등)를 들어 서술하고, 이를 통해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지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2. Q2 살아오면서 실패했던 경험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고, 그러한 경험이 본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3. Q3 도전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열정적으로 몰입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하고, 그로 인해 무엇을 배웠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4. Q4 업무 수행 시, 희망하는 퍼시스그룹 브랜드를 작성하시오.(국내영업관리,사업기획/전략,상품기획 직무 지원자만 작성 / 그 외 직무 지원자는 공란으로 둘 것) (최소 1자, 최대 30자 입력가능)

자소서 항목 질답

  • "개인, 기업을 아우르는 고객에 대한 이해"

    B2B, B2C 현장에서 기업 고객과 개인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가 제가 가진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개인 고객을 대하는 B2C에서는 '친절 응대'에서 나아가 '데이터 기반 응대'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OOO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일 목표매출 달성을 위한 주요 지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응대하였습니다. 트래픽을 높이기 위한 외부 프로모션 유치, 구매 전환을 위한 밀접 응대, 객단가 증가를 위한 연계상품 추천 등을 경험하며 '데이터'를 통한 영업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B2B 구조에서는 개인을 넘어 기업 차원에서의 이해관계 파악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인턴 시절, OOO와의 OOOOOO 프로그램을 보조하며, 수혜 기업 선정 과정에 참여하고 이후 대표님들과 소통하였습니다. 선정 과정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 차이가 뚜렷한 기업 선정에 고심하였습니다. 선정 이후엔 대표님들께 선정 축하 사실을 전달 드리며, 자사와 OOO의 레퍼런스가 되신 만큼 책임감 있는 사후 콘텐츠 릴리즈를 당부 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레퍼런스를 만들어가는 OOO의 니즈와, 포트폴리오사의 근무환경 개선에 도움되는 자사 모두의 니즈를 만족시켜왔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근거 있는' 영업관리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사 및 OC분들에게 '근거 있는' 영업관리인으로 기억되겠습니다. 고객사 및 OC분들과 컨택하는 과정에서 300개 이상의 납품사례를 바탕으로 퍼시스가 쌓아온 고민의 시간들과 헤리티지를 전하겠습니다. 또한, 주요 파트너사의 동향을 꼼꼼히 확인하겠습니다. 스타트업 지원기관 인턴 시절, 500개 이상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하고 팀 선발 업무를 보조하였습니다. 파트너사의 주요 이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경쟁사보다 먼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안목을 더하겠습니다.

  • "대학생 프로젝트의 한계, 적극성으로 극복하다"

    대학 시절, 'OOO'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OOO프로젝트 중'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선 운영비용이 필요하였고, 다양한 지원사업과 경쟁PT에 참여하였습니다. 그중 2개 사업에 최종 PT까지 진행하게 되었고, 탈락이라는 결과를 받았던 게 당시에 가장 큰 실패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지원사업의 실패가 프로젝트의 실패로 끝난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결과를 받은 후 해당 기관에 심사표와 피드백 내용을 정중하게 요청했습니다. 공통적인 내용은 '문제정의와 솔루션은 참신하나, 학생 단위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수행역량이 낮게 평가됨'이였습니다. 학생 단위의 프로젝트였기에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역량이 충분치 않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이후, 해당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학생 프로젝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선 외부기관과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일반인을 커뮤니티에 참여시키기 위해 '봉사시간'을 부여하고자 하였습니다. 봉사시간 부여는 인증된 기관을 통해서만 가능했기에, 방향성이 비슷한 비영리기관을 컨택하였습니다. 초기 메일 및 유선 컨택 시에는 기관에서도 비슷한 입장이었습니다. 학생 단위 프로젝트에 기관명을 노출시키긴 부담스럽다는 의견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면 미팅을 요청 드렸고 만나서 1년간의 프로젝트 과정과 진정성을 전달드렸습니다. 그러자 취지에 공감을 해주셨고, 최종적으론 기관 명의로 봉사시간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이후 2회의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200만 원이라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초가 되었고, 이는 또다시 4개월간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만족도 4.4점, 재참여의사 100%라는 결과를 이끌어내었습니다.

    해당 경험은 '탈락'이라는 결과보단 피드백을 통해 발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함을 느끼게 된 계기였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보완점을 파악하고,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고민과 실행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 "팝업부스 운영으로 3일 만에 700명 유입"

    인턴 시절, 대학생 창업팀 온/오프라인 홍보를 담당하였습니다. 대학생 창업팀은 제품/서비스에 관한 고객 반응을 필요로 하였고, 이를 위해 ‘OOO' 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이 100명 내외였기에, 온라인 진행 시 10배 이상은 유입되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1,000명 유입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불특정 다수 대상의 홍보는 효과가 미미했고, 마감 3일을 남겨두고 목표의 50%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OOO 방식은 제가 기획부터 디벨롭까지 담당했었기에, 반드시 초기 목표를 달성하고 싶었습니다.

    3일 내 목표 달성을 위해선 시간 대비 실 참여 고객이 가장 많은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당시 회사는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내에 위치하였으므로 대학생 창업팀에 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회사 로비에 OOO를 설치하였고, 11-2시에 집중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참여 시키기 위해선 응대가 중요했습니다. 회사 명함을 드리며 부스의 취지를 설명해 드렸고, 사업 한 줄 소개 등으로 호기심을 유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700명 이상이 참여하며 목표치의 120%를 달성해낼 수 있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17,000회 이상의 조회 수와 수백 개의 댓글은 학생 창업팀에게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했습니다.

    책임감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소양입니다. 또한, 목표 달성 과정에서 장애물이 생겼을 때, 낙담보다는 주어진 환경에서 새로운 방법을 떠올리는 자세가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 1순위 : 퍼시스, 2순위 : 데스커

'(주)퍼시스'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주)퍼시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