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0년 하반기 엘지전자㈜

신입 영업지원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부 학과
  • 3.5/4.5학점
  • Level6 토스
  • 14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1 회 수상
  • 2 회 교내활동
  • 5 회 사회활동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이 지원한 직무관련 지원동기와 역량에 대하여
  2. Q2 본인이 지원한 직무관련 향후 계획에 대하여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문제 해결 경험을 지향하는 바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시행착오를 이겨내고,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평범한 일상과 특별한 날이 적절히 어우러지는 삶에 늘 새로움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CS경영센터에서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판매와 연계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함으로서, LG전자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주체로 거듭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지시 및 기준 제시에 대한 역량을 함양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OO자동차 신사업기획팀에서 근무하며 해외 영업점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서비스 협력사와 네트워킹을 구성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 결과 고객 접점 측면에서 정비가 이루어지는 서비스 현장 내 본사 차원의 방향성이 수월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더불어 해외 고객들의 정비 현장 내 품질정보를 수집하였고, 연구개발·공장·품질 및 상품 부문에 피드백하여 상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제가 CS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있어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협력적인 마음가짐입니다. 당시 세계 각지에서 800여 개가 넘는 네트워크에서 양질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부문과의 협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본사 측면에서는 보증수리 혹은 고객만족과 관련되어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고객 측면에서는 서비스를 통해 LG전자의 차별성이 더욱 부각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정량적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이 뛰어나 데이터 분석력을 바탕으로 프로세스 효율화를 추구하는 역할에 관심이 많습니다. CS경영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여태껏 경험하지 못한 업무 및 상황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지만, 앞으로도 끈기와 협력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취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CS경영센터에 근무하며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은 1억 명의 사람들로 하여금 최소 100원 이상의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입사 후 주요 고객불만 이슈를 해결하며 LG전자 고객들이 원하는 수요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왜냐하면 마켓 트렌드에서 고려되어지고 있는 주요 변수의 상관관계를 통계기법으로 분석하여 상품 및 품질개선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의 습득 및 퀀트 베이스 스킬, 컴퓨터 활용 스킬 등을 키워 LG전자의 CS경영 전문가로서 심도 깊게 관련 부문 지식을 쌓아 성장을 꾀하고자 합니다. 이에 LG전자 CS경영센터에서 습득한 인적 네트워크 전문 지식 활용을 통해 회사 내 제너럴한 서비스 전문가로서 성장 커리어 path를 밟아가기를 희망하는 바입니다. 특히 주요 부문 실무자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최적화된 CS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중간관리자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지원’ 인기 합격자소서

‘엘지전자㈜’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