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대화는 협의와 협력을 이끌어냅니다."
첫 인턴 업무를 수행할 당시, 인턴 팀원과 업무 진행 방식을 결정하는데 의견 충돌이 있었습니다. 소속 부서의 담당자분께서 요구한 추가 업무가 있었기에, 저는 신속하게 현재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이었고, 팀원은 최대한 오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서로가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달랐기 때문에, 의견을 조율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점심 시간 이후, 유휴 시간을 활용해 협의를 거치고 업무 전략을 마련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기한 내에 끝내야 한다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각자가 특화되어 있는 부분에 맞춰 업무를 진행하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높은 수준의 역량을 요구하는 작업이 아니었으므로, 막히는 부분이 있더라도 깊게 생각하지 말고, 중간 및 최종 피드백을 함께 수행하면서 해결하는 것으로 협의했습니다. 본인이 지닌 신속성과 동료가 지닌 정확성을 효율적으로 발휘해 낼 수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1차적으로 업무를 마무리 짓고, 함께 최종 검수를 진행함으로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경험을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대화를 통한 협의와 협력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