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하반기 현대자동차㈜

신입 온라인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79/4.5학점
  • 895 토익
  • IM2 오픽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 1 회 사회활동

자소서 항목

  1. Q1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본인만의 강점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 실현하고자 하는 커리어 목표에 대해서도 함께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2. Q2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중요한 인생 가치관은 무엇이며, 이러한 가치관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그 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 가장 노력했던 사례를 기술해주십시오. (10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장에서 가격적 측면을 넘어, 고성능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발주자임에도 다양한 노력으로 탑기어 2021 올해의 차에 뽑히는 훌륭한 제품군을 구축했으며 최근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롤링랩 N 74 공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행보는 "탄탄한 브랜딩에서 성공이 나온다"라는 제 신념과 일치합니다.

    저는 SNS 채널을 운영하며 채널의 브랜딩 및 콘텐츠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핵심 경쟁 채널을 분석하며 통계를 전달하는 채널은 많았으나 채널만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곳은 부재함을 파악했습니다. 이에 "MZ세대 당사자가 알려주는 MZ 트렌드"로 채널 컨셉을 잡았습니다. 또한 300여 건의 설문조사를 통해 주 독자층인 2030이 핫한 브랜드 분석 콘텐츠에 관심이 있음을 파악하여 관련 트렌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경쟁사,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채널의 브랜딩,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현한 결과 총 OOO여 건의 판매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입사 후의 목표는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팬덤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훌륭한 제품군을 구축했으나 이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F1을 즐기지 않는 사람에게도 큰 울림을 주며 팬을 만들어냈던 넷플릭스 F1 다큐 ‘F1: 본능의 질주’처럼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현재보다 팬층을 더욱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채널을 브랜딩 했던 경험을 살려 이에 기여하겠습니다.

  • "기초가 없다면 그 위는 없다."

    광고 대행사에서 인턴을 하며 건강기능식품 ATL 캠페인 기획안을 발표한 경험이 있습니다. 입사 전 저는 광고동아리에서 영상, 기획부장으로 활동하며 2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기에 저의 기획력에 큰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에 기초적인 자사 및 경쟁사 데이터는 간과한 채 저의 관점만이 반영된 기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이후 팀장님께서 "참신한데, 기존 브랜딩을 크게 해치는 것 같아. 그럼에도 이 기획안을 진행해야 하는 근거가 있나?"라고 여쭤보셨습니다. 저는 아무 대답도 하지 못했고 제 접근방식이 잘못되었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기획안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하며 직관적으로 탄생했다고 생각했던 참신한 기획은 사실, 전체 과정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수많은 자료조사와 각 이해 당사자 간 커뮤니케이션으로 탄생한 기초 작업의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참신한 기획은 탄탄한 기초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았고 기초에 해당하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고자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부터 데이터 관련 툴을 독학하며 온라인 버즈 데이터에서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데이터화 했고, 오프라인에서 얻어낸 소비자 반응을 데이터로 정리하며 트렌드를 파악했습니다. 이를 통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매주 리포트에 적어내는 등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광고주, 에이전시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어려웠던 부분들을 메모하여 사수분들께 여쭤보고 다양한 교육 채널을 통해 학습하며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쌓았습니다. 추후 기획안은 탄탄한 기초 작업을 토대로 작성하였고 최종 3안에 드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러한 가치관 형성 과정은 저에게 `참신함`과 이를 뒷받침하는 기초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길러내는 데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획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인기 합격자소서

‘온라인마케터’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자동차㈜’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