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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3년 상반기 에이치케이이노엔(주)

신입 제품영업
  • 해외대학 학교
  • 경제학과 학과
  • 68.4/100학점
  • 3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HK이노엔에 지원한 동기와 본인이 MR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2. Q2 본인이 지금까지 겪은 어려운 상황에 대하여 극복한 경험과, 이를 통해 느낀 바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3. Q3 HK이노엔 입사 3년 후, 5년 후 본인의 모습을 계획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바를 말씀해 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HK이노엔의 회사채 등급은 A로 재무건전성이 안정적이며 한국콜마는 저희 부모님이 즐겨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또한 회식 전에 항상 숙취해소음료인 '컨디션'을 즐겨 마셔서 저에겐 HK이노엔이란 아주 친숙한 회사입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널리 알려 영업하는 것이 모두에게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건강의학에 대해 즐겨보는 편입니다. 운동선수 출신이라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며 여러 건강 프로그램도 즐겨 봅니다. 이러한 배경지식이 의학 제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약품에 대해 일반인의 관점에서 쉽게 설명하고 의사나 약사 등 의료관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인관계에서 신뢰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회사의 이미지와 단골 고객들에 대한 평판 또한 제고할 수 있습니다.
    정직하고 신뢰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초기에는 어렵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여 목표한 바를 이뤄내는 사람이 MR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길을 느리지만 반듯하게 걸어왔습니다.

  • KISCO(OOOO) 물류센터에서 SCM 부서와 소통하며 근무할 때 해외 수출 물동량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세부 방안을 계획, 실천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업무는 500가지 종류의 염료를 전 세계 각국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선별하고 포장하여 수출하기까지의 과정을 확인하고 기록해야 했습니다. 저를 비롯한 2명의 인원이 하루 평균 약 30톤에 달하는 양의 라벨을 제품명과 유효기간을 정확하게 출력하고, 팔레트 구성 계획을 세워 현장에 전달하는 작업은 숙달된 인원조차 작업량을 늘릴 수 없었습니다.

    이에 저는 라벨 프린트 출력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자의 스트레스와 집중력을 높이고자 SCM 부서에서 전 받은 정보를 전산처리 프로그램 SAP에서 엑셀로 옮겨 받아 논리함수와 문자 함수를 이용하여 프린트 출력에 필요한 입력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습니다. SAP에 있던 정보를 엑셀파일에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제품명과 유효기간을 알 수 있어 그대로 붙여넣기만 하면 출력할 수 있어 업무량을 80% 향상시키고 오타율을 5% 미만으로 유지하여 효율적인 작업을 성공시켰습니다.
    저와 같이 일을 했던 팀원에게도 파일을 공유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고 시간이 남을 때면 현장에 나가 일을 도와주어 팀장님과 작업반장님에게 인정받아 회사 대표님에게도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만든다는 사실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 입사 3년 후에는 신입사원으로서의 티를 벗어던지고 숙련도가 어느 정도 쌓인 상태에서 고객들을 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신입사원 때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와 시행착오 끝에 얻어낸 단골 고객들과 저녁 식사 약속을 하며 퇴근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저만의 고객 신뢰 단계를 만들어 고객과의 신뢰성을 수치화하여 영업할 것입니다. 총 5단계의 신뢰 관계도를 작성하여 1단계에서 2단계는 미미한 과정, 3단계부터 5단계는 저와 어느 정도 신뢰가 쌓인 상황입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궁금해하며 대화를 하고, 대화가 끝난 후에 복기하여 나중에 필요한 것을 선물하여 신뢰와 친밀감을 쌓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야구 팬이라면 VIP 좌석 티켓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신뢰를 쌓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5년 후에는 단골 고객들이 또 다른 고객들을 소개해 주어 저는 더 많은 고객들과 비즈니스를 이어갈 것입니다.
    영업 사원 후배가 들어온다면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바라보라고 조언을 해줄 수 있을 정도까지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객이 기뻐하는 모습에 같이 덩달아 기뻐하는 제 모습을 만들기 위해 다이얼로그를 작성하여 상대방의 진심을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축적된 저만의 노하우는 고객들과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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