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 매출 향상을 위한 노력”
편의점 점장으로 근무할 당시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하면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예컨대 점포에 매출 상위 구성이 담배 다음 맥주인 것을 파악하여 매출 상위 카테고리인 맥주의 단품관리를 실시하였습니다. 자점 기준 4주간 매출이 전부 합쳐서 13개로 부진한 맥주 4종을 과감하게 CUT 하고 인근 경쟁 점포에서 취급하지 않고 자사에서 판매 상위권인 수제 맥주를 도입하여 골드존에 배치하고 수제 맥주끼리 모음 진열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수제 맥주 자체 POP와 프라이스 카드를 제작하여 시각적 효과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맥주 카테고리에 매출액이 전월 대비 250,000원 정도 상승했고 일평균 매출액, 맥주 카테고리 매출액 구성비 또한 상승하였습니다. 작지만 저의 이러한 경험을 통해 OFC 업무를 수행하며 점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점포에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OFC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