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을 넘어 세계 물류 전문가로 성장"
인도네시아어를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 간의 물동량,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열망을 키워왔습니다. 앞으로 확대되어 나갈 아세안 국가들의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과의 교역으로부터 빚어지는 다양한 물동량을 앞장서서 수행해낼 것입니다.
미국 1년 유학,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교환학생 6개월, LX 인터내셔널 팜법인 인턴 2개월의 현지 체류를 통해 현지인들과의 소통하고 적응하는 법을 습득했으며, 국내에서도 UN 평화캠프 2021, 청년 공공외교대사 활동, 한-아세안 문화혁신포럼 서포터즈 등 다양한 국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하였습니다. 아세안 국가를 넘어 글로벌 네트워크 속에서 물류를 선도하는 HMM에서 국내외 선사 계약을 정확하게 수행하고 국제 네트워크 속의 물동량을 조율하는 업무를 위의 글로벌 의사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발휘해 내는 물류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분석 전문가"
최근 LX 인터내셔널의 인도네시아 팜 법인에서 인턴으로 2 개월 간 근무하며 팜농장을 운영하는데 가동되는 중장비 기구 105대를 한눈에 점검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엑셀의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제작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 프로젝트를 완성하니 어떤 날은 많은 중장비가 가동이 되었음에도 생산량이 저조했고, 어떤 날은 적게 가동되었음에도 많은 생산량을 수확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중장비 기구 중에서는 덤프트럭 46대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다른 중장비보다 가동 킬로미터의 수가 높아 그것의 운송 효율화를 관리하는 것이 운송비용을 최소화하는데 가장 중요하다는 것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분석력을 바탕으로 HMM의 해운 계약, 물동량을 한눈에 시각화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구축하고, 업무의 효율화를 구축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사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