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 ZERO"
병원에서 업무 과정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해결해 부서 간 갈등을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석면 환자를 응대하는 데 있어서 검진 업무와 직업환경의학과의 외래 업무를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환자의 검사 접수 과정에서 많은 실수가 발생하고 CT 실, 폐 기능 검사실, 원무팀 등 관련된 다양한 부서로부터 불만이 제기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석면 환자 담당 사무원을 지정할지, 업무를 원무팀에 인계할지 회의를 통해 다양한 해결책이 고려되었습니다. 하지만 회의에서 제기된 해결 방안들은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엔 역부족이라고 생각하여 업무 흐름 표 제작을 제안하였습니다. 그 결과 담당 사무원의 변경과 업무의 복잡성과 무관하게 현재 진행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됨과 더불어 실수를 예방하여 부서 간 갈등 발생을 해소하며 정확한 안내로 환자에게 안정감과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에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한 남다른 분석력과 최선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지혜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직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인턴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