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하반기 CJ CGV(주)

신입 채널관리자
  • 서울4년 학교
  • 언론홍보학과 학과
  • 3.42/4.5학점
  • 860 토익
  • 2 개 자격증
  • 3 회 인턴
  • 2 회 수상
  • 1 회 동아리
  • 1 회 사회활동

자소서 항목

  1. Q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 CGV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지원 직무에 관심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에 근거하여 작성해 주세요.
  2. Q2 지원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나요? ① 지원 직무 수행 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 ②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과 도전, 경험 등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3. Q3 CGV는 '영화 그 이상의 감동, 글로벌 NO.1 컬처플렉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고 있습니다. ① 본인이 지원한 직무 내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② 입사 후 성장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스타트업에서 경험한 데이터에 근거한 광고 집행"
    저는 광고를 전공하며, 예술과 숫자라는 광고의 두 가지 특성 중 광고는 예술에 더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3학년 복학 직전에 새로운 도전을 위해 계약직으로 입사한 스타트업에서 저는 광고와 마케팅에서 숫자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키워드 선정, 성과 분석, 키워드 개선 작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입찰가, ROAS, CTR 등 모든 요소가 숫자로 평가되고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숫자를 통해 캠페인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점에 매력을 느껴, 저는 광고 데이터 분석 직무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문화와 콘텐츠로 차별화된 오프라인 멀티 플랫폼으로써 CGV"
    제가 느끼는 CGV의 모습은 '영화를 보는 공간'을 넘어서, 백화점이나 카페와 같은 '복합 문화 플랫폼'입니다. 저는 과거 CGV에서 해리포터 레고 굿즈를 구매하고, 용산 CGV에서 '신서유기' 테마의 방 탈출 게임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CGV는 '영상 콘텐츠'의 강점을 기반으로 백화점이나 카페와 같은 오프라인 플랫폼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컬처플렉스'로 진화한 CGV의 광고 상품은 스크린 광고를 넘어서 다양한 공간과 경험을 활용한 옥외광고와 사이니지, 나아가 멤버십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새로운 접점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커머스/모바일/디지털 환경의 고객/마케팅 분석 경험을 활용해 CGV의 광고 상품의 개선점과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업무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 "문제와 관련성 높은 데이터를 정의하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
    저는 OO에서 CRM 인턴으로 고객의 방문 횟수를 분석하여 고객의 구매가망제품을 구분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제가 소속된
    OO 팀은 고객의 구매 직전의 중요한 퍼널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구매 여정을 시뮬레이션해 보며 "고객은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 일주일 안에 상세 페이지를 N번 방문할 것이다"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기존 구매 고객들의 구매 제품과 해당 제품의 상세 페이지 방문 횟수를 분석하여, 방문 횟수 3회를 기점으로 구매율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푸시 알림에 반영하여 전월 대비 5%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처럼 저는 해결해야 할 문제를 상정하고, 해당 문제와 관련성이 높은 데이터를 정의하고 분석하는 역량을 갖추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CGV의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과 비즈니스의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 도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유관 부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역량"
    저는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관계자를 찾고 소통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에서 하나의 문자를 기획할 때에도 브랜드 팀을 통해 현재 프로모션 플랜과 사은품 구성과 가격, 캠페인의 키포인트 등을 꾸준히 확인했습니다.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고객 만족도 조사'를 수행할 때에는 리테일팀과 교육팀과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았습니다. 데이터 정합성을 파악하기 위해 아시아 본부, 해외 에이전시와도 소통하는 적극성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저는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CGV에서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 1. 광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상품 제안과 최적화, 상품 기획
    저는 이커머스, 모바일 서비스, 백화점 유통 산업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다양한 고객의 특성과 여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 데이터를 해석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간대와 매장별로 광고에 노출되는 고객의 인구 특성을 분석하여 파트너사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CGV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 나아가 극장 안의 다양한 사이니지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 상품 기획도 고민해 보고 싶습니다.

    2. CGV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글로벌 컬처플렉스 성장에 기여
    기회가 주어진다면, 광고 데이터를 넘어서 CGV의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해석하여 극장 밖과 안을 연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해 보고 싶습니다. CGV는 현재 유명 유튜버의 강연, 콘텐츠를 활용한 굿즈 판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 및 판매와 멤버십 관리까지 극장을 넘어서 다양한 영역으로 CGV가 가진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속 고객 여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영역별로 차별화된 가치 제공이 필요할 것입니다.
    CJ 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된 고객의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세그먼트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분되는 고객 집단에게 차별화된 접점을 제공하고 CGV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CJ CGV(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