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상반기 하나카드(주)

신입 브랜드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언론홍보학과 학과
  • 3.42/4.5학점
  • 860 토익
  • 2 개 자격증
  • 3 회 인턴
  • 2 회 수상
  • 1 회 동아리
  • 1 회 사회활동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및 입사 후 목표를 설명해 주세요
  2. Q2 본인의 경험 중 가장 힘들었던 경험,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사례를 적고 이를 어떻게 극복 했는지 설명해 주세요
  3. Q3 최근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금융 서비스/트렌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멀티카드', '내 맘대로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과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카드에서 CRM 및 Mass 마케팅 전반에 경험이 풍부한 마케팅 Specialist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OO에 근무하면서 OO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저는 웹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Adobe Analytics와 Excel을 활용하여 프로모션 페이지의 임팩트를 체크하고 개선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마케팅팀에 전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0% 정도 높은 전환율을 획득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최근 고객들은 실물 카드에서 모바일을 활용한 페이로 소비패턴이 옮겨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하나카드 또한 오프라인에서 축적된 상품과 서비스 데이터를 온라인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맞게 저는 온라인상의 고객 여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으며, 마케팅 성과 분석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카드에 입사하게 된다면, 온라인상의 하나카드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마케팅 기획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 "첫 스타트업 인턴 중 마주한 역할 부재 경험"
    저는 첫 인턴 경험 중 불분명한 역할과 업무 배치로 인해 굉장히 힘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10명 내외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첫 인턴으로 취업했을 당시, 저는 마케팅 직무와 그에 맞는 업무 분배를 기대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회사에서는 불규칙적으로 진행되는 대학교 프로모션을 지원할 인원으로 저를 선발하였고, 해당 프로모션 일정이 없는 다른 날에는 책임 있는 업무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역할 부재에서 저는 굉장히 자존감이 낮아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직원들과 더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점심시간마다 다른 직원들에게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관해 물어보고, 그 업무 중 제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을 어필했습니다. 그리고 당시 대표님과 팀장님에게 매주 이루어지는 마케팅 회의에 동석할 수 있게 부탁을 드렸고, 마케팅 회의에 동석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공부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저는 개발팀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개선 작업, 에디터 팀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수집 및 번역 업무, 영업/마케팅팀에서 진행하는 콜드 메일링 작업 등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자기 주도적으로 업무를 찾고 수행하는 열정적인 구성원입니다. 하나카드에서도 팀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시너지를 통해 높은 성과를 내는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 "마이 데이터와 초 개인화"
    마이 데이터를 통한 초 개인화 금융 서비스는 현재 가장 트렌디한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전반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의 소비습관을 넘어서 일상생활 전 영역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초 개인화는 기존에 분절되어 있던 소비, 위치, 검색 등의 데이터를 일련의 고객 여정으로 통합하여 생활 플랫폼으로서 발전할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하나카드 또한 '원큐 페이', '하나머니' 등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활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중 '하나머니'를 자주 이용하며 출석체크와 같이 부담 없이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경험을 통해 '하나머니'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특성을 유추하고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나카드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머니'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기존 이용자의 리텐션을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 기획을 수립해 보고 싶습니다.

‘하나카드(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