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어 웹은 정확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분야였습니다. 단순하게 페이지를 꾸미는 작업만이 아닌,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의 가공과 그 사용까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아우르는 경험을 통해 저를 성장시키고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댜앙한 웹프로젝트 경험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저의 자산입니다.
[웹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
다양한 웹 프로젝트들을 경험해 봄으로서, 알티캐스트에 제 역량을 보일 성장을 해왔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DB를 구성해보면서, 다양한 상황에서의 DB의 쓰임을 고민하고 데이터의 처리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에서 아마존 AWS의 RDS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DB서버를 구성하였습니다. 웹사이트 구축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기 위해, 아마존 AWS에 웹서버를 구축하고 이를 사용하여 간단한 웹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MVC 패턴을 기반으로하는 다양한 웹 프로젝트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게시판, 수강신청 시스템, ERP시스템을 개발해보았습니다. JSP, Servlet과 같은 기본적인 백엔드 개발방식들을 익히고 Ajax를 사용해 비동기방식을 구현해보면서 역량을 키웠습니다.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SNS, 종합쇼핑사이트, 여행플레너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회원관리, 컨트롤러를 사용한 다양한 백엔드 개발, 외부 API를 사용한 데이터의 파싱, JavaScript 및 JQuery를 사용한 클라이언트의 인터페이스 개발등, 프로젝트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DB의 설계부터 클라이언트의 기능구현까지, 프로젝트의 전부분을 아우르는 경험을 쌓아왔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제 역량을 확인해왔습니다. 보다 나은 동작방식에 대해 고민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처리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자신을 성장시키며 그 성장을 회사의 이익과 연결시킬 수 있는 사람, 혼자만이 아닌 동료들과 함께 커나갈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저, 000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