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

  • 디지털 플랜트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다
  • 디지털 플랜트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다

한국에머슨

한국에머슨은 1988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350명의 외국계 기업입니다.

  • 설립일

    설립 34년차

    1988년 12월 1일

  • 기업형태

    1,815억

    매출액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
  • 조직의 다양성 및 포용성을 존중하며 실천하는 기업
  • 글로벌 인재 성장에 힘쓰는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2018

    ‘여성 엔지니어가 일하기 좋은 기업’ Top 50 선정 (우먼 엔지니어 매거진)

  • 4000 여 개

    다양한 산업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 25,600

    부산, 안성, 군포 등에
    방대한 제조업 시설 보유

  • 150 개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에
    산업용 전자 및 자동화 기기 생산

  • 2018

    Foretune 500 선정

사업분야

하기내용참조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에머슨

하기내용참조
하기내용참조

한국에머슨, 국내 첫 플랜트
솔루션 센터
의 문을 열다

하기내용참조
하기내용참조

한국에머슨, 프로젝트 엔지니어의 업무 V-log

기업문화

  • 시차출퇴근제 1시간 단위로 탄력
    출근제 운영
  • 셔틀버스 운행 사당, 잠실, 복정,
    미금, 죽전역에
    통근버스 운행
  • 자녀학자금 임직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
  • 체력단련비 1년에 60만 원까지
    사용 가능한
    체력단련비 지원
  • 경조사 지원 경조사에 필요한
    지원금 및 특별휴가와
    상조용품 지원
  • 통신비 제공 임직원 통신비 지원
  • 자기계발 지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진행
  • 한국에머슨 제휴 콘도 한국에머슨과 제휴
    맺은 콘도 지원
  • 장기근속자 포상 5년 이상 근속자에게
    포상금 부여
  • 사내 동호회 축구, 볼링, 영화 등
    다채로운 사내 동호회 운영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한국에머슨 사옥 디지털 벨리 인근에 위치한 한국에머슨
  • 아래 설명 참조 Welcome to Emerson 한국에머슨을 환하게 밝혀주는 로비
  • 아래 설명 참조 솔루션센터 플랜트 설비를 실제 환경과 똑같이 시연할 수 있는 센터
  • 아래 설명 참조 디지털 플랜트실 고객이 플랜트설비의 중요 제조과정을 직접 시뮬레이션으로
    시험하는 곳
  • 아래 설명 참조 Wall of Fame 한국에머슨을 더욱 빛내주는 화려한 상패들
  • 아래 설명 참조 Visioning room 외부 고객들과 미팅 시 소통할 수 있는 대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 총 5층으로 구성된 한국에머슨의 넓은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 커피를 마시며 쉬거나, 간단한 업무 처리가 가능한 장소
  • 아래 설명 참조 Photo Zone 한국에머슨 직원들의 추억이 담긴 포토 존!
  • 아래 설명 참조 Emerson GYM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운동하는 헬스장
  • 아래 설명 참조 사랑의 연탄 나눔 NEO 신규 입사자들과 함께 한 CSR 활동
  • 아래 설명 참조 Rooftop Garden Party 옥상에서 맛있는 고기파티가 열린 날
  • 내용참조

    Women in STEM
    에머슨 여성 직원에 대한 차별화 된 모임. 여성 직원들의 잠재력과 강점을 끌어올려 좀 더 많은 기회 및 성장을 지원 해 주는 프로그램

  • 내용참조

    Kids in STEM
    에머슨 직원의 자녀들이 회사 방문 후, 게임을 통해 STEM 교육에 대한 이해와 향후 기술에 관심있는 인재로 키워 나가기 위한 프로그램

Emerson I Iove STEM 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를 배우며 성장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Emerson Core Values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 채용시기

  • 상시채용

하기내용참고

한국에머슨 인턴십의 경우 정규직 채용을 목표로 매년 10여명의 사업부 및 부서 채용 계획에 따라 이뤄집니다. 3개월 간의 인턴 기간 동안 근무태도와 업무역량을 평가하며 채용을 진행합니다.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합격 TIP

  •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 및 리더십 ‘역량’을 어필해주세요.
  • 외국계기업인 만큼 영어능력은 필수입니다. 향후 직무확장, 아시아 본부와 프로젝트 진행을 할 경우, 토론과 협의를 진행하는 데 있어 영어 의사소통이 원활해야 합니다.
  • 한국에머슨의 7가지 core values를 갖춘 인재를 선호합니다. 본인이 한국에머슨 핵심가치에 부합된 인재임을 하나의 사례를 통해 소개하면 채용 시 유리합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채용담당자

한국에머슨에서 다양한 업무확장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워보세요!

채용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인재인지 평가합니다. 다양한 사업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능력 또한 중요한 평가 항목이죠. 무엇보다 에머슨의 긴 역사 속에 사업을 유지할 수 있는 기초는 Integrity and Ethics(성실성과 윤리의식)이므로 지원자가 얼마나 높은 윤리의식을 갖췄는지 파악합니다.
한국에머슨의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매우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관리자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육 기회를 통해 승진 및 업무 확장의 기회도 가져갈 수 있고요. 수평적인 기업문화로 자율적인 소통과 협력이 이뤄지는 편입니다.
영어 활용도는 얼마나 되나요?
공식적인 메일이나 미팅 시 영어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의견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 회화 능력만 갖추면 됩니다. 영어능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한국에머슨 내에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제공 됩니다.
한국에머슨에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 및 구직자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새로운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업무절차의 개선을 위해 실수를 두려워 않는 인재를 기다립니다. 스스로 이러한 자질을 갖췄는지 되돌아보고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준비되었다는 것을 제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 후 한국에머슨에 도전해보세요!

직무 인터뷰

아래 설명 참고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EPC 영업부서에서 근무 중인 김영순입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지난 2001년부터 지금까지 18년 간 근속하고 있어요. 처음 입사했을 당시에는 내부 기술영업(Inside Sales Engineer) 직무를 담당했는데, 이후 외부 기술영업(Outside Sales Engineer)과 고객관리(Customer care),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프로젝트 관리 조직) Manager 등의 직무를 거치게 되었죠. 특히 고객관리와 프로젝트 관리 업무는 지난 2014년부터 에머슨 아시아 퍼시픽 본부가 있는 싱가포르에서 수행했었는데요. 그 동안 쌓아온 저만의 경험과 지식, 업무 능력을 EPC 영업에 녹여내고 싶어 올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어요.

다양한 직무를 거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에머슨은 각 부서의 공석이 생기면 내부 직원에게 우선적으로 해당 직무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줘요. 더불어 그러한 기회를 만들고 직무 적응을 돕기 위해 리더십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시로 운영하고요. 저 또한 앞서 말씀드린 에머슨의 프로세스 덕분에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되었고 여러 직무를 경험했죠. 최근 싱가폴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EPC 영업 직무를 맡게 된 것처럼 말이에요. 이처럼 에머슨은 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은 물론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래 설명 참고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FSG 부서에서 서비스 엔지니어(Service Engineer)로 근무하고 있는 윤찬석 과장입니다. FSG (Flow Solution Group)부서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공정정보들 중 하나인 유량 측정에 관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서예요. 그 중, 저는 서비스 엔지니어로 전반적인 기술지원 및 AS업무를 담당하고 있죠. 하나의 계기가 설치되기 위해서는 현장과 공정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데요. 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해주고 있답니다.

신입이 서비스 엔지니어로 거듭나기 위해 한국에머슨에서는 어떤 교육이 이뤄지나요.

신입사원이 서비스 엔지니어 직무로 배정될 경우, 일련의 교육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현장에서 한국에머슨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상대하는 일인 만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해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않고 현장에 나가면 노련한 고객을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짜여진 내·외부 교육과정과 함께 해외 공장 등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있습니다.

아래 설명 참고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PWS부서에서 리드 엔지니어(Lead Engineer) 역할을 맡고 있는 한령옥 차장입니다. PWS (Power & Water Solutions)는 한국에머슨이 납품한 프로그램과 설비를 통해 발전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드는 부서인데요. 저는 팀 내에서 DCS(분산제어시스템)의 설계부터 납품, 시운전을 책임지고 있죠. 발전소 성능을 진단하여 향후 30년 운전을 위한 최적화 방법을 제시하는 것도 제 담당이에요.

동종업계와 비교해 차별화 되는 한국에머슨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사람들은 보통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때 문제점을 망각하곤 하잖아요. 하지만 한국에머슨은 비상이나 돌발 사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Follow Up을 진행해요. 이미 사건이 터진 후에는 모든 게 정신 없이 돌아가지만 바로 여기에서 진짜 역량과 진가가 나타나죠. 현장과 호흡하며 헌신함으로써 고객과 회사는 단순 계약관계를 넘어 파트너로 함께 하거든요. 고객을 위한 헌신이 결국 한국에머슨의 성장을 촉진하는 선순환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해요.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지로 259-1

http://www.emerson.kr

☎ 031-8034-0000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한국에머슨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