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컨벡스는 1994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20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30년 차
1994년 설립
-
20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이오컨벡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PCO(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 기업의 표준을 만들어 온 1세대 컨벤션 법인
- 29년 동안 1,200건 이상의 국제회의를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
- 스마트하게 일하고 여유롭게 쉬어 가는 기업 문화 지향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200여 건
이오컨벡스 설립 후
수행한 국제회의 수 -
제9대
이오컨벡스 오성환 대표
제9대 한국 PCO협회장
선출 (2023년) -
제6대
한국MICE협회 협회장 선출 (2011)
-
2020년
서울관광대상 대상 수상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수상 기업
서울관광대상 대상 수상 기업
사업분야
다양한 업적을 보유한
국내 대표 컨벤션 기획사
1994년 설립된 이오컨벡스는 2003년 100여 개국에서 약 500명이 참가한 부산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를 진행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년 후인 2005년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APEC) 정상회의를 진행하여 ‘IT 강국, Korea’를 세계에 알렸고, 이후 정부 기관, 공공기관, 언론/마케팅 기업과 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국제회의/전시/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국내 MICE 산업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MICE 인력 양성을 위한 표준 매뉴얼 제작(업계 최초 ISO 9001 인증, 2005년)과 온라인 MICE 활성화, 국내 우수 MICE 인력의 해외 진출을 위한 소통 및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오컨벡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관광산업진흥 대통령 표창 (2014년), 서울지방조달청장 표창 (2019년), 관광진흥유공 산업포장 수상 (2020년), 서울관광대상 수상(2020년) 등의 업적을 이루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MICE 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오컨벡스가 수행한 다양한 행사
-
UAE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
2023 세계기자대회
-
제2회 한겨레 사람과디지털포럼
-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
-
제4회 인천국제해양포럼
-
제 14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
-
원폭 피해 동포 초청 오찬 간담회
-
제 14회 아시아 미래 포럼
-
2023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
제12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
2023 세계한인회장대회 및 한인회장 기념식
-
스트롱코리아
-
2022 헬스케어·스파산업박람회
-
2022 BrainLink
-
제7차 국가관광전략회의
복리후생
-
근무 시간
주 4.5일, 일 7시간 근무
(09:30 출근, 17:30 퇴근) -
휴가 제도
10년 장기근속 시 1개월
유급 휴가, 근로자의 날/
창립기념일 휴무 -
인센티브 제도
사업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 -
역량 교육
임직원 대상 내부 교육
매주 진행 (프라이샵) -
경조사 지원
경조금 및 경조 휴가 등
지원 -
제휴 할인
건강검진, 콘도 및 리조트
제휴 할인 제공 -
근무 환경
사내 카페, 안마의자, 가상
오피스 운영, 야근 수당 지급 -
자유로운 문화
회식 강요 없음,
자유로운 복장
근무환경
- 입구 Welcome to IOCONVEX!
- Lab Space 전문 PCO로 성장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
Talk Space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 -
io STUDio
내부 역량 교육을
진행하는 공간 - io Lounge1 바쁜 하루, 잠시 머리 식힐 시간이 필요하다면
- io Lounge2 편안한 소파와 탁 트인 풍경이 인상적인 라운지 내부
인재상
-
적극성
-
성실성
-
책임감
-
친절함
-
투명성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수시 채용
-
- 01
- 서류전형
-
- 02
- 1차 면접
-
- 03
- 2차 면접
-
- 04
- 입사
인사담당자 인터뷰
이오컨벡스 인사담당자
채용 전형에 합격할 수 있는 팁을 주세요.
우선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과 영어 능력에 대한 가산점이 있으므로 이를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컨벤션 산업 관련 경험을 확인하므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경험, 봉사활동, 서포터즈 활동 등 자신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경험에 관해 상세히 기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 전형은 지원자의 소통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자리인 만큼 질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행사 기획 직무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열정이므로 이 직무로 진로를 정한 계기, 컨벤션 산업의 동향, 지원자가 되고 싶은 PCO에 대해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및 응원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PCO는 현장에서 생동감 있게 일하는 매력적인 직업이지만, 예측 불가한 다양한 변수에 대비해야 하는 부담감이 큰 직업이기도 합니다. 이 직업에 흥미가 있다면 국내 행사나 국제 행사 운영 요원을 경험해 보시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컨벤션법인 이오컨벡스는 국내 MICE 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기업으로, 전문 PCO 양성, 국내 MICE 산업 발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쓰고 있어 PCO의 커리어를 다지기에 좋은 회사입니다. 역량 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직무 인터뷰
가장 먼저 시작하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당당한
컨벤션 전문가 조직
MICE1본부 오지연 사업본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이오컨벡스 MICE1본부에서 전반적인 행사의 기획 및 실무 총괄을 맡고 있는 오지연 사업본부장입니다. MICE1본부는 정부와 지자체, 국제기구에서 주최, 주관하는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는 부서로, 국가적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회의를 비롯해 다양한 포럼 및 컨퍼런스의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기념식 및 장관회의와 같은 국제회의부터 산업전시, 비즈니스 상담회까지 다양한 종류의 컨벤션 업무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MICE 산업의 비전과 이 직무의 매력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MICE 산업은 하드웨어적으로나 소프트웨어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 분야입니다.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국제적인 규모 컨벤션이 국내에서 빈번하게 개최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MICE 산업에 대한 국가적 지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가진 PCO의 필요성 역시 계속 강조되고 있고요. 분야를 넘나들며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그 과정에서 많은 인사를 만나면서 개인적으로 배우는 것이 많다는 것, 내가 가진 아이디어와 노하우로 주최측과 참석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한다는 보람과 함께 많은 커리어 발전의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직무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람’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국제 컨벤션
기획 및 연출 전문가
MICE1본부 이지향 선임대리
미니인터뷰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오컨벡스 사업본부 MICE 1본부에서 근무하는 이지향 선임대리입니다. PCO는 컨벤션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전공자가 많은 편인데, 저는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영어에 자신이 있었고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을 고민하다가 PCO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1세대 컨벤션 법인으로 유명한 이오컨벡스에 지원해 입사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PCO를 꿈꾼다면, 영어와 현장 경험을 준비해서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서는 참관객의 호응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행사 성격에 따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주세요.
행사에 대한 홍보나 참관객의 참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모든 부분에 실수가 없어도 성공적인 프로젝트라고 평가할 수 없으므로 행사 성격에 맞춘 홍보 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행사를 성격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대통령 등이 참가하는 RVIP급 행사 및 UN, 유네스코와 같은 국제기구들이 진행하는 회의 성격의 행사와 일반 참관객의 참여가 중요한 기관 행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참가자 명단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기관에서 어떤 행사를 준비하는지 정확한 보도자료를 제공해 국민들이 이 내용을 인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일반 참관객의 참여가 중요한 행사는 참관객의 관심사와 성향을 파악하여 SNS, 영상매체, 홍보 포스터 등 적합한 매체를 활용하여 참관객의 관심과 호응, 참여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오시는 길
☎ 02-2152-5000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