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랩스

모노랩스는 2018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32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6년 차

    2018년 설립

  • 32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모노랩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도전을 통한 성장을 독려하는 진취적인 근무 분위기
  •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 및 지자체와 MOU 체결 등 빠르게 사업 확장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2023

    어푸어푸 출시

    공먹젤 구미 출시

  • 2022

    병역특례업체 전문연구요원제도 선정

    건강친화기업 인증

    아기 유니콘 200 육성사업 선정

    스마트 스낵 (골프칠 때 먹는 젤리) 출시

    하이플래닛 설립

    마마논마마 콜라겐 출시

    도매약국(누리팜, 대길) 인수

    시리즈 B 투자유치 (메인스트리트, 청호나이스 등)

  • 2021

    맞춤형 건기식(IAM) 병원 입점

    스마트 스낵(공부할 때 먹는 젤리) 출시

  • 2020

    시리즈 A 투자유치
    (메인스트리트, 카카오, 이마트, TBT 등)

    맞춤형 건기식(IAM) 런칭/
    오프라인 매장 오픈(3개) 및 약국 입점(16개)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 규제특례 시범사업 선정

  • 2019

    글로벌 정품 인증 서비스 시작

  • 2018

    Seed 투자유치 (한국콜마 등)

    모노랩스 설립

사업분야

IT 기술로 의료·헬스케어
시장의 벨류 체인을 통합하여
혁신적인 의료·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모노랩스는 AI 추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대면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게 한 팩 단위로 소분 포장하여 정기배송 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노랩스가 만든 25가지의 제품은 5,546,381 가지 조합이 가능해 건강 상태 및 섭취 목적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섭취할 수 있고, 한 팩 마다 입력된 QR코드를 이용해 권장섭취기간, 유통기한 등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노랩스는 정보와 제품을 IT 기술로 연결하여 사람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기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확대해 갈 계획입니다.

모노랩스의 제품 및 서비스

  • 01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정기배송 서비스 ‘IAM_____’

    어떤 성분을 선택할지, 얼마나 필요한지, 언제 섭취할지를 AI와 알고리즘이 추천하고 영양사, 약사, 의사가 직접 상담하여 불필요한 것은 빼고 꼭 필요한 것만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든 제품은 한 번에 한 팩으로 포장되어 먹기 편하고 외출할 때도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보내드립니다.

  • 02 스마트 스낵

    노력하는 사람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내가 매일 먹는 간식이 맛있고 더 스마트해지면 어떨까요? 먹기 편한 포장은 기본, 맛있지만 덜 달고, 더 건강하게 그리고 내 라이프스타일과 나의 열정에 도움이 되는 간식을 우리는 스마트 스낵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 03 이너뷰티 프로젝트 ‘mamanonmama’

    아름다움은 내가 먹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anti-placebo 원칙을 바탕으로 빠르고 확실하게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연구하고 만듭니다.

  • 04 어린이용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Dr.CANLA’

    Children Are Not Little Adult. (WHO) 소아청소년과 교수들과 개원 전문의들이 모여 대한민국 어린이의 영양과 건강을 위해 연구하여 만들었습니다.

  • 05 원격진료 시작은 지구부터 ‘우주케어’

    인류는 화성에 정착하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미래 화성 우주인들의 건강을 위한 원격진료 플랫폼, 지금, 지구부터 시작!

복리후생

  • 자유로운 출근 출근 시간을 스스로 결정하고,
    원하는 곳으로
    출근해서 일하세요
  • 휴가 지원 사유 보고와 승인 필요 없이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 점심 제공 건강식을 가격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 커피 제공 최신형 전자동 커피 머신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세요
  • 문화 회식 저녁 회식 NO!
    점심시간에 모노데이로
    건강하게 즐겨요
  • 자사 제품 할인 자사 영양제 본인은 무료,
    가족/지인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드려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입구 모노랩스 방문을 환영합니다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쾌적한 공간에서 업무에 몰입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해요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휴게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제품 IAM으로 간편하게 챙기는
    건강습관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숍 사업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해요

인재상

  • 자율성
  • 다양성
  • 도전정신

채용 프로세스

채용 시기 : 수시채용

  • 서류전형
    서류전형
  • 면접전형
    면접전형
  • 합격자 발표
    합격자 발표
  • 입사
    입사

인사담당자 인터뷰

모노랩스 경영팀 김경량 COO

채용전형의 합격 팁 부탁드려요.

지원한 기업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업 분야를 이해하는 것이 취업 준비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동향과 모노랩스의 사업 분야 및 브랜드,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잘 정리하시면 준비된 지원자라는 인상을 줄 것입니다. 또한, 면접 전형을 마무리하기 전, 지원자에게 기업에 관해 질문하는 시간을 드리는데, 이를 본인을 어필하는 기회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모노랩스가 추구하는 기업 문화를 설명해 주세요.

모노랩스의 구성원들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자유롭고 독립적인 분위기에서 프로정신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전문성과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고, 수평적인 토론을 통해 더 나은 결론을 찾고 더 큰 목표를 이루며 성장해 갑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급속한 고령화와 전 연령대에서의 만성질환자 수 증가에 따라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모노랩스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하는 기술로 쉽고 편리한 건강관리 솔루션을 누구나 누리는 세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가치에 공감하는 개성 있는 분들이 저희와 함께 성장하며 발전을 이루기 바랍니다.

미니 인터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전략 기획가

모노랩스 사업부 최세영 사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모노랩스 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세영입니다. 저는 현재 B2B와 B2G, B2B2C를 넘나들며 IAM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한 사업 제휴 기획 및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요즘은 IAM이 많이 알려진 편이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먼저 찾아 주시는 기업 및 기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기업과 기관의 니즈에 맞춰 IAM 서비스를 제휴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고민하고 모색하는 것이 저의 주요 업무입니다.

모노랩스에서 일 잘하는 사람이 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모노랩스에서는 업무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슬렉, 유트랙, 게더를 통해 업무 관련 히스토리와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독립적으로, 자율적으로 일하되 책임감과 자기관리 능력, 윤리 의식을 잘 갖추어야 하는 것이지요. 모노랩스에서 즐겁게 근무하려면 맡은 업무를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또는 나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여기는 주인의식이 꼭 필요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고
공유하는 일

모노랩스 마케팅부 김혜수 사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모노랩스 마케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혜수입니다. 현재 IAM과 마마논마마 브랜드의 BM을 맡고 있습니다. 마마논마마는 30대 이상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안티플라시보 이너뷰티 브랜드로,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최대 함량만을 고집합니다. 대표제품은 성분 함량으로 국내 1위인 15,000mg 콜라겐 제품인데, 실제로 제품을 사용한 후 효과를 느껴 본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마케팅 관련 전공을 한다면 업무에 도움이 되겠지만, 특정 전공을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은 시장과 타깃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하는 직무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은 거창하지만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을 관찰하는 것도 좋은 연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요즘은 어떤 것에 흥미를 갖는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 그 사소한 관심이 좋은 아이디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41 세원빌딩 7층

www.monolabs.io
iam-iam.com

☏ 02-561-7771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모노랩스

맨 위로